전북도의회 환경복지위, 복지분야 우수사례 벤치마킹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 환경복지위원회(위원장 이명연)는 지난 29일 수원시에 소재한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을 방문해 복지분야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했다.  사회서비스원은 복지서비스의 공공성 확보를 목적으로 학계 및 시민단체와의 논의를 통해 대선공약으로 채택, 지난 2019년 서울, 경기, 대구, 경남을 시작으로 올해는 인천 등 7개 시·도가 2021년에는…

임실군,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은 2020년 7월 1일 기준으로 조사·산정한 2,250필지의 개별공시지가를 30일 결정·공시했다. 임실군에 따르면 이번에 결정·공시된 공시지가는 올해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분할, 합병, 지목변경, 국·공유지 매각 등으로 사유지가 된 토지 등 토지이동이 발생한 2,250필지가 대상이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에서 공시한…

익산다이로움 쓰면 ‘월 최대 10만원’ 쏜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익산시가 지역화폐 익산다이로움을 월 5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충전) 시 즉시 5만원을 추가 적립, 사용(결제) 시 5만원의 페이백을 포인트로 주는 등 월 최대 10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익산시에 따르면 오는 11월부터 2개월 동안 지역 경기침체 극복 기원 이벤트의 일환으로…

완주군, 비대면 아동청소년권리축제 열린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완주군이 비대면 아동청소년권리축제를 개최한다.  완주군에 따르면 올해 제4회를 맞는 아동청소년권리축제는 ‘응답하라 2080!’을 주제로 2080년 아동친화도시 완주의 미래를 준비한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30일 밝혔다.  지역별 13명으로 구성된 청소년축제기획단(단장 강지향, 고산고)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비대면 축제를 기획했으며, 내달…

순창군, 전라북도와 맞잡고 씨감자와 고구마 종순의 메카 조성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전라북도와 함께 종자산업기반구축사업을 통해 전북 감자와 고구마의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순창군에 따르면 30일 2021년 종자산업기반구축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무균의 조직배양을 통한 감자 종서와 고구마 종순을 생산할 수 있는 전북 종묘 생산기지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에 전국 18곳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