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어린이집 폐원위기 방관안돼…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 이명연 환경복지위원장(전주11)은 7일 저출산 및 이농현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복지법인 어린이집의 보육환경 개선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를 주최한 이 위원장은 “지속되는 저출산 문제로 인해 원아 수가 급감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지금까지 공보육의 상당 부분을…

완주군, 전국최초 농업 주민참여예산 시행..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국 최초로 농업 주민참여예산을 시행하고 있는 완주군이 내년도 예산 편성에 있어서도 속도를 내고 있다. 완주군에 따르면 지난해 기존 군 정책과 청년정책에 이어 전국 최초로 농업분야로까지 그 영역을 확대했다고 7일 밝혔다.  군은 지난해 3억6000만원 규모를 편성해 농업인들의 실질적인…

군산시의회, 올해 의회일정 모두 확정!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군산시의회(의장 정길수)는 지난 6일 의회운영위원회를 열고 제233회 임시회 일정과 제2차 정례회 회기 기간 및 행정사무감사 실시 기간 등 38건의 부의안건을 상정키로 했다. 이날 의회운영위원회는 제233회 임시회를 오는 13일부터 23일까지 11일간 개최할 것과, 제2차 정례회를 11월11일부터 12월21일까지 41일간으로…

익산시 문화인프라 확충 관광도시 조성!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익산시가 어린이 실내 놀이시설과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전시를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하는 등 문화·여가 인프라를 확충한다. 익산시에 따르면 왕궁보석테마관광지 내 위치한 화석전시관을 리모델링하고 체험형 실내 놀이시설을 도입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 1월 전시관 리모델링 실시설계 용역에 착수했으며…

무주군, 전북대학교와 맞손 잡았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과 전북대학교가 생물과 관련 맞손을 잡아 면밀한 조사연구와 정보교환이 가능하게 됐다. 무주군에 따르면 7일 오전 3층 대회의실에서 황인홍 군수를 비롯한 관계공무원과 전북대학교 김동원 총장, 이귀재 대외협력부총장, 박진호 자연사박물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