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의회 정길수 의장 “시민 행복·안전 위해 의정활동 최선”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제8대 군산시의회 후반기 정길수 의장이 취임 100일을 맞아 그동안의 소회와 향후 의정활동 방향을 밝혔다. 정 의장은 후반기 의회 첫 민생행보로 코로나19 사태 속에 시민들을 위해 고생하고 있는 보건소 현장을 찾아 의료진을 격려하고 필요한 지원에 대한 논의하는 시간을…

전북도의회,「제주4·3사건법」 개정 촉구 건의안 채택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도의회가 제주 4·3사건의 완전한 해결을 위해 희생자 및 유족들의 뜻을 반영한 「4·3사건법」 개정법률안의 조속한 처리를 촉구하고 나섰다.  도의회는 제37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국주영은 의원(전주9·더불어민주당)이 대표 발의한 ‘「제주4·3사건 진상규명 및 희생자 명예회복에 관한 특별법」 개정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고…

제58회 진안군민의 날, 군민의 장 시상식 개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은 12일 군청 강당에서 제58회 진안군민의 날을 맞아 기념식을 대신해 ‘진안 군민의 장 시상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는 김광수 의장, 김태형 경찰서장, 이인옥 교육장, 정봉운 체육회장과 군청 간부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장 이재명(66세) ▲공익장 오영근(66세) ▲산업근로장…

정읍시, 이동 제한 양지마을에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코로나19 감염병 집단 발생으로 이동 제한 명령이 내려진 정우면 양지마을 주민들에 대한 지원에 나선다. 유진섭 정읍시장은 12일 시청 다목적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양지마을 주민들의 생활 안정을 위한 특별재난지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추석 연휴 이후 일가족과 주민 등 12명의…

취득세 감면차량 적정 사용 여부 사후관리 실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군산시가 취득세 감면차량에 대한 적정 사용 여부와 사후관리를 실시한다. 군산시 차량등록사업소에 따르면 지방세 중 취득세 감면 차량을 대상으로 의무보유기간내 해당 용도로 사용하도록 안내 및 사후관리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하반기 일제점검 대상 차량은 장애인 296대, 출산양육 165대, 국가유공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