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무주관광 100선 선정한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반딧불이가 살아있는 청정 무주군이 숨은 관광지 발굴을 위한 담금질에 들어갔다.  무주군에 따르면 비대면 관광활성화를 위한 무주의 청정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차별화된 숨은 관광지를 선정키 위해 3355(삼삼오오) 무주관광 100선을 선정한다고 19일 밝혔다. 선정기준은 잘 알려지지 않은 비대면 관광지와 소규모…

남원시, 무료 토양검정 서비스 실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남원시농업기술센터(소장 나상우)는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토양검정 서비스를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남원시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토양검정은 농경지의 산도(pH), 전기전도도, 양이온, 유기물, 유효인산, 유효규산 등 토양 화학성분을 분석해 작물별 적정 시비를 처방으로 건강한 토양을 유지 한다고 19일 밝혔다.  토양시료채취는 비료를 주기…

순창군,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지원조례 제정..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지역사회 건강환경조성을 위한 주민 주도의 건강증진 활동을 장려하고 주민참여 건강증진 사업을 지원할 수 있는 제도적 근거를 위해 조례를 제정했다.  순창군에 따르면 주민의 역량강화와 주민주도의 건강증진 활동을 장려키 위한 예산 지원의 근거를 마련 하고 매년 건강증진사업 계획을…

2020년 진안군체육회장기 종목별 대회 개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2020년 진안군체육회장기 종목별 대회가 진안군공설운동장 등 종목별 경기장에서 지난 17일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안호영 더불어 민주당 도당위원장, 진안군수 전춘성 등 내외빈이 참석해 대회 개최를 축하하고 각 종목별 경기장을 방문해 동호인을 격려했다. 진안군 생활체육을 활성화하고 각 종목별동호인들의…

완주군, 노인자살예방 안전망 구축…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노인자살예방 안전망 구축을 촘촘히 하고 있다. 완주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 따르면 지난 15일 완주군 5개 권역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과 업무간담회 및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5개 권역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은 완주지역자활센터, 용진노인복지센터, 예은노인복지센터, 구이노인복지센터, 완주노인복지센터다. 행사는 2020년 자살예방연구조사 일환으로 ‘완주군 독거노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