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양봉농가 등록 의무화 시행…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이 양봉농가 등록 의무화 시행을 실시한다. 진안군에 따르면 ‘양봉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 지난달 28일부터 시행됐으며 양봉농가는 오는 11월 30일까지 반드시 등록 해야 한다고 23일 밝혔다.  양봉산업법에 따른 양봉농가 등록 대상은 토종꿀벌 10군 이상, 서양종꿀벌 30군…

김이재 전북도의원,“ 새만금을 빅데이터 밸리로 구축하자 ”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도의회 김이재의원이 23일 376회 폐회 5분자유발언을 통해 “새만금을 국가 빅데이터 밸리로 구축하자”고 제기했다. 이날 김이재(더불어민주당 전주4)의원은, 지난달 SK컨소시엄이 새만금에 2조원대 데이터센터를 구축하겠다는 투자계획을 발표한 것과 관련해 전라북도가 지역균형뉴딜과 연계해 새만금을 국가 빅데이터 밸리로 구축하자고 제안했다.  김이재의원은 “중국…

순창군, 순창장류사업특구 확대…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대한민국 1호로 지정된 순창장류산업특구가 생산과 소비·문화·관광이 어우러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미래 순창의 100년 먹거리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순창군에 따르면 지난 23일 정부로부터 순창장류산업특구의 면적 확대 및 특화사업기간 연장을 승인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이에 따라 특구 면적이 22만5천㎡에서 35만3천㎡로 확대되고…

임실엔치즈낙농특구 전국 우수특구 선정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엔치즈낙농특구가 전국 우수특구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임실군에 따르면 올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2020년 운영성과 평가’에서 우수특구로 선정, 장관표창과 5000만원의 포상금을 받는다고 23일 밝혔다.  중기부는 지난 해 실적을 토대로 전국 190개 특구를 평가해 임실엔치즈낙농특구 등 12개 특구를 우수특구로…

자랑스러운 익산 만들기, 시민사회단체가 뭉쳤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익산시가 28만 인구를 사수하고 호남 3대 도시 지위를 이어나가기 위해 시민사회단체와 함께 뜻을 모아 협력키로 했다. 익산시에 따르면 23일 시청 상황실에서 지역의 주요 시민사회단체와 누구나 살고 싶은 행복한 도시를 만들고 시민 스스로 자부심과 자긍심을 갖도록 하기 위한‘자랑스러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