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7기 시·도지사 장애인공약 이행 중간평가 결과..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경상북도장애인복지단체협의회와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은 장애인복지 균형 발전을 위한 제27회 한마음교류대회를 지난 26일과 27일 경북 경주 라한셀렉트에서 개최했다.  올해로 27회를 맞는 본 대회는 ‘고립과 단절의 역사 “감염에서 불평등을 재발견하다”‘를 주제로 코로나19가 장애인의 삶에 미친 영향을 논의하는 시간이였다.  특히 지역 간…

더불어민주당 전라북도당, 사랑의 연탄나눔 운동 동참!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라북도당(김성주 도당위원장)은 코로나19로 더 힘겨운 겨울을 보낼 취약계층을 위해 전주 연탄은행을 통해 연탄 5천 장을 기부했다. 더불어민주당 전라북도당에 따르면 30일 김성주 도당위원장을 비롯해 송지용 전라북도의회 의장, 강동화 전주시의회 의장,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당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기부는…

전북농협, AI 발생에 따른 거점소독시설 현장 점검…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농협 박성일 본부장은 지난 27일 정읍 소재 육용오리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H5형)가 확진된 가운데 30일 남원축협이 운영 중인 거점소독시설 현장점검에 나섰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박성일 본부장, 농협 남원시지부(시지부장 박노현) 남원축협(조합장 강병무)이 함께 했으며 축산차량 및 사람에 대한 철저한 소독을 당부하는…

완주군 의회, 예산안 심의대비 자체 의정연수 실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의회(의장 김재천)가 지난 28일 예산안 심사에 대비한 의정연수를 군의회 문화강좌실에서 실시했다. 완주군의회에 따르면 최인혜 한국자치법규연구소 소장을 초빙해 진행된 이번 의정연수는 ‘예산안 심사대비’이라는 주제로 이날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늦게까지 이뤄졌다고 30일 밝혔다.  참여 의원들은 제256회 정례회 예산안…

정읍시의 2021년도 소싸움 예산 0원 편성을 두손들어 환영한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 내년도 예산에 소싸움대회 예산 편성 안해 사실상 폐지수순 두손들어 환영한다!” 정읍녹색당이 30일 논평을 통해 “정읍시가 시의회에 제출한 2021년도 예산안에 그동안 동물학대 논란의 중심에 있었던 소싸움과 관련된 예산을 전혀 편성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논평은 “인간의 유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