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 군산의료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실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는 4일 전라북도 군산의료원장 후보자(김경숙)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했다. 전북도의회에 따르면 이번 인사청문위원회(위원장 이명연)는 소관 상임위원회인 환경복지위원회 의원 7명과 의장이 추천하는 의원 3명을 포함, 총10명(이명연, 이병철, 김대오, 김만기, 나기학, 진형석, 황영석, 이한기, 조동영, 최영일)으로 구성됐다고 밝혔다.  청문회는 후보자의…

순창군,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순창읍 중앙로 일대의 새로운 변혁을 맞이할 계기를 마련했다.  순창군에 따르면 지난 3일 제24차 도시재생특별위원회가 주관한 제2차 도시재생 뉴딜 신규사업 대상지로 순창군이 선정되 총 사업비 134억원 규모의 도시재생 뉴딜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군은 지난해부터 청년들이 지역내…

무주군, ‘2020년산 공공비축미곡 수매’ 돌입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지난 3일부터 2020년산 공공비축미곡(건조 벼) 수매에 들어갔다.  무주군에 따르면 3일 무주읍 차산고 창고에서 매입을 시작으로 오는 20일 적상면 삼유고 창고에서 수매를 완료함으로써 6개 읍면(12개 창고)에서 미곡 매입을 완료할 계획이다고 4일 밝혔다.   올해 매입 물량은 총…

군산시, 찾아가는 재난취약가구 안전점검 실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군산시가 옥산면 대려마을 30가구를 대상으로 전기, 가스, 보일러 시설에 대한 무료 안전점검 서비스를 실시했다. 군산시에 따르면 재난취약가구 안전점검 서비스는 전북도에서 구성한 재난안전 점검서비스반이 각종 생활안전 사고 위험에 노출돼 있는 재난취약가구를 방문해 노후시설에 대한 안전점검 및 시설개선을 무료로…

임실군, 가을철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특별단속..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건설공사장 등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비산먼지로 인한 주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해 나간다. 임실군에 따르면 가을철 건조기를 맞아 주요 비산먼지 발생원인 건설공사장 토사 운반차량을 중심으로 이달 3일부터 27일까지 약 60여개소 비산먼지발생사업장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매년 바람이 많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