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2021년 국가예산 확보 총력!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이환주 남원시장이 지난 4일 국회를 방문해 지역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2021년 국가예산을 확보하는 데 총력을 다 하고 있다. 남원시에 따르면 이번 국회 방문은 5년 단위로 실행하는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에 남원시 주요도로가 반영되야하는 중요한 시점에 국회 예산결산위원장 및 국토교통위원회…

익산시, 다문화 가족의 든든한 지원군..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익산시는 다문화가족들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키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익산시에 따르면 도내 최초로 각 나라의 문화와 역사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다문화 전시체험시설인‘익산글로벌문화관’이 내년 상반기에 문을 연다고 5일 밝혔다. …

완주군, 미등록 지하수시설 자진신고..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지하수의 적절한 개발과 이용, 오염 방지를 위해 미등록 지하수 시설에 대한 자진신고기간을 운영한다. 완주군에 따르면 미등록 지하수 시설 자진신고를 통해 미등록 지하수 시설을 양성화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해 주민 건강은 물론 수질 관리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고 5일 밝혔다. …

임실군, 벼·공공비축미곡 매입 돌입!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태풍 피해 벼에 대해 전량을 매입하는 등 2020년산 공공비축미곡 매입에 돌입했다. 임실군에 따르면 지난 4일 삼계면과 지사면 친환경벼 매입을 시작으로 12개 읍‧면에서 18일까지 2020년산 공공비축미곡(건조벼) 매입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공공비축미곡 매입품종은 신동진으로 단일 품종이며, 매입량은…

순창군,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특별점검…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미세먼지 고농도 발생 예상시기(12~3월)에 앞서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해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순창군에 따르면 특별점검은 11월 한달간 실시하고, 주요 점검내은 부식‧마모 등에 의한 대기오염물질 누출 여부, 방지시설 설치 여부, 자가측정 실시 여부 등 이다고 5일 밝혔다. 군은 점검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