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 거점 및 육성공간, 2022년 군산에 우뚝!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군산시가 전라북도청에서 6일 전라북도 사회적경제혁신타운 조성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는 나석훈 전라북도 일자리경제본부장, 한유자 군산시 일자리정책과장 및 관련 전문가와 관계기관에서 참석해 당초 설계안에서 미비했던 부분들을 보완하거나 개선한 주요사항 보고 및 자문의견의 반영여부 등을…

전라북도의회, 2020년도 마지막 회기…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의장 송지용)는 오는 9일 제377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열고 다음 달 14일까지 36일간의 일정으로 마지막 회기에 들어간다. 이번 회기는 도청 및 교육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해 2021년도 예산안 심사, 28건(조례안 27, 승인·동의안 1)의 안건을 심의한다. 도의회는 특히 10일부터…

정읍시· ㈜디에스이, 첨단산업단지에 투자협약 체결!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와 ㈜디에스이(대표 이정아)가 첨단산업단지 입주를 위한 93억원 규모의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정읍시에 따르면 6일 정읍시청에서 첨단산업단지에 투자를 결정한 가전제품의 핵심 부속품 제조업체인 ㈜디에스와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유진섭 시장과 ㈜디에스이 이정아 대표를 비롯한 회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전주시, 시내버스 운행횟수 늘리고 노선 신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마을버스 도입으로 운행 여유가 생긴 시내버스를 코로나19 여파로 감축 운행 중인 노선에 투입한다.  이와 함께 전북대학교와 전주대학교를 거치는 노선을 신설하는 등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전주시내버스공동관리위원회와 전주시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시내버스 감축 운행으로 발생한…

무주군, ‘미래 성장 견인할 먹거리 발굴’ 시동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새로운 도약과 성장을 견인할 읍·면별 특색 있는 먹거리 발굴에 발벗고 나섰다.  무주군에 따르면 지난 5일 오후 부군실에서 송금현 부군수를 비롯해 읍·면장, 기획실장이 참석한 가운데 읍·면 특색 먹거리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론회를 갖고 특화 먹거리 방안에 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