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의회 이명연 위원장, “전북 제3금융중심지 조속히 지정하라!”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 이명연 위원장(환경복지위원장·전주11)은 9일 제377회 정례회 본회의에서 전북 금융중심지 지정 문제에 대해서 책임회피성 발언으로 일관하고 있는 은성수 금융위원장을 규탄하는 결의안을 발의했다.  지난달 23일 국회 정무위 국정감사 당시 배진교 의원(정의당)은 “금융중심지 지정 보류 이후 전북이 금융중심지추진위원회(이하 ‘금추위’)의 권고사항을…

강임준 군산시장, 국가예산 확보 국회 예결위 총력 대응..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강임준 군산시장이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국회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9일 강 시장은 내년 예산 심사에 본격 돌입한 국회를 방문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하 예결위) 주요 의원들을 만나 군산시 현안과 주요사업 예산확보를 위한 건의 활동에 나섰다.  이날 강 시장은…

임실군, 숲가꾸기 체험행사…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지난 6일 삼계면 죽계리 세심자연휴양림 일원에서 ‘2020년 숲가꾸기 1일 체험행사’를 실시했다. 임실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엄중한 상황을 인식해 산림공원과 공무원과 임실군산림조합 직원 등 산림관련 종사자 30여명으로 최소화했다고 9일 밝혔다. 2020년 숲가꾸기 1일 체험행사를 펼치면서 군은…

남원시, 2021년도 국가예산 사업 발굴 …”K 뉴딜 흐름 집중”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이환주 남원시장이 9일 열린 ‘부서장과 함께하는 날’에서 부서장들로부터 주요업무, 현안보고를 받으며 코로나 19로 인해 변화된 일상을 언급, 그에 따른 행정의 다변화를 강조했다. 이날 이 시장은 “코로나 19 사태로 많은 일상이 변화되고 있다. 행정이 그러한 변화에 따라 가지…

순창군, 찾아가는 농촌체험교육…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설태송)는 곳간애복 농가에서 우리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을 직접 찾아 농촌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순창군에 따르면 찾아가는 농촌체험교육은 코로나 19로 변화하는 농촌관광에 대응하며 실외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노인이나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위해 마련했다고 9일 밝혔다.  다음 달 18일까지 총 6주간에 걸쳐 진행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