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인규 고창군의회 의장, 더불어민주당 도당의 제명조치 불복 및 사과요구!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10일 최인규 고창군의회 의장이 기자회견을 갖고 더불어민주당 도당의 제명조치 불복 및 사과요구를 하고 나섰다.  이날 최 의장은 “고향 고창군의 발전과 더불어민주당의 영광을 위해 노력해 왔으나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윤리특위는 부정청탁과 성희롱이라는 불명예스러운 거짓징계 사유를 붙여 제명을…

순창군, 창업지원금 지원으로 지역 경제 활력!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창업지원금을 지원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순창군에 따르면 2020년 하반기 2차 청년창업 지원사업에 참여할 관내 청년층의 참여를 바란다고 10일 밝혔다.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만 18세이상 49세이하인 예비창업자 중 신청일로부터 최근 6개월 이상 순창군에 주민등록과…

장수군 ‘장수전통시장이 좋아’문화행사 개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문화행사가 10일 장수전통시장에서 열렸다. 장수군에 따르면 ‘장수 전통시장이 좋아’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김장 담그기와 가래떡 썰기 체험 등 전통시장 특화 체험과 임실필봉농악단, 장수 지역주민들의 동아리 공연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특히…

무주군, ‘조선왕조실록 적상산 이안 재연행사’ 수면위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조선왕조실록 묘향산 사고본의 적상산 이안 재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무주군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조선왕조실록 묘향산 사고본 적상산 이안 재연에 따른 학술용역 최종 보고회를 마치고 이안 재연 행사을 위한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군은 이안 행렬에…

전라북도립국악원, 목요국악예술무대 신명난 춤의 향연..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립국악원(원장 염기남)의 대표상설공연인 「2020 목요국악예술무대」의  다섯 번째 무대가 마련된다. 전북도립국악원에 따르면 무용단(단장 여미도)에서 준비한 <춤, 휘감다~> 무대가 오는 12일 저녁 7시30분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명인홀에서 펼쳐진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무대는 우리 민족의 삶과 정서가 담긴 민속춤과 이를 바탕으로 현재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