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안정 선제대응사업 실적 모호..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군산발 고용 충격과 코로나19 악재가 겹친 고용 위기를 극복키 위해 전북도와 고용노동부가 추진한 고용안정 선재대응사업이 제대로 된 성과를 도출하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국주영은(전주9)의원은 11일, 일자리경제본부에 대한 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고용안정 선제대응패키지 사업이 고용창출 실적에 매달려 단순 고용유지나…

임실군립도서관 갤러리N북카페 업무 협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임실군립도서관에서 임실시니어클럽(관장 김윤호)과 ‘임실군립도서관 갤러리N북카페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임실군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임실군립도서관 북카페를 임실시니어클럽과 연계해 운영함으로써, 도서관 이용객에게는 편익 증진과 관내 어르신들께 지속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게 된다고 11일 밝혔다. 갤러리N북카페는 2021년 3월부터 임실시니어클럽에서 운영 예정이며, 양…

익산시, 내년도 국가예산 국회확보전!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익산시가 내년도 현안 사업 국가예산 반영을 위해 국회 주요 인사를 방문하는 등 역대 최대액 확보를 위한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정헌율 시장은 지난달 27일 기획재정부 방문으로 국회심의단계 첫 행보를 시작한데 이어 11일에는 국회 예산 관련 국회의원을 찾아 국회증액을…

전주시의회 민주당 원내대표‘김진옥 의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민주당원 중심의 의정활동 강화를 통해 전주시 발전을 위한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 전주시의회 더불어민주당(민주당) 원내대표에 김진옥 의원(송천1·2동)이 선출됐다. 김 의원은 지난 10일 “민주당 의원들과 함께 전주시의 특례시와 제3금융중심지 지정 및 탄소산업 활성화 등 전주시 발전과 직결된 현안문제 해결에…

무주군, 카드형 ‘무주사랑상품권’ 결제 수수료 지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경영난을 겪고 있는 무주지역 소상공인들이 무주사랑 상품권 결제 수수료를 지원 받게 됐다. 무주군에 따르면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카드형 무주사랑 상품권 결제 시 발생하는 수수료를 지원해 관내 소상공인들에게 경영부담을 완화해 준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군은 무주사랑상품권 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