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올해 첫 수렵 강습 개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올해 처음으로 수렵 강습을 실시한다. 임실군에 따르면 코로나19 관련 사회적거리두기 1단계 완화조치됨에 따라 야생생물 보호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47조의 규정에 따라 강습을 연다고 16일 밝혔다. 수렵면허 시험 합격자 또는 수렵면허 갱신 예정자를 대상으로 오는 20일과…

코로나 위기 속 전라북도 대중국 교류!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와 중국 우호지역인 산둥성 국제교류 부서간 화상회의가 16일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전라북도 대외협력국 한민희 국장과 산둥성 외사판공실 차이시앤진(蔡先金)주임(국장급) 등 관계 공무원들이 온라인으로 만나 진행한 이번 회의에는 주로 코로나19 환경 속에서 2021년 교류사업에 대한 협의가 이뤄졌다. 양 지역은 내년…

완주군의회, 행정사무감사 의정연수 실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의회(의장 김재천)는 제256회 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지난 14일 행정사무감사 대비 교육을  실시했다.  완주군의회에 따르면 집행의 감시 기능을 하는 행정사무감사를 앞둬 군의회 의원 11명 전원 휴일을 반납했으며, 한국자치법규연구소 최인혜(제6대 오산시의회 의원) 소장을 강사로 초빙해 교육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

익산 청년정책, 전국 입소문..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익산시가 인구정책의 핵심인 청년들을 지역에 안착시킬 수 있도록 하는 각종 정책들을 추진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익산시에 따르면 청년정책 전담부서 신설 2년차로 올해에만 44억원을 투입해 ‘청년정책 백년지대계’를 실현 중으로 지역 현실에 맞는 정책을 내세워 전국에서 제일가는 청년친화도시 기반을…

진안홍삼연구소 잔류농약검사기관 지정!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은 (재)진안홍삼연구소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잔류농약 검사기관으로 지정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식품 잔류농약검사기관 지정은 전국 지자체연구소 중 최초이며 자가품질위탁시험·검사기관 중 64개소(20.10.27. 기준) 중 두 번째이다. 잔류농약검사기관 지정평가를 대비키 위해 진안홍삼연구소는 지난 6월 전세계 약 90여개 시험검사기관이 참여하는 영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