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 환경복지위원회, 현지의정활동!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 환경복지위원회(위원장 이명연)는 18일 완주군 고산면에 소재한 전라북도 민물고기 연구센터를 방문해 현안 보고를 청취하고 관계자를 격려하는 등 현지 의정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환경복지위원들은 전라북도 민물고기 연구센터 운영 및 주요 현안업무 추진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고 주요시설을 점검한 후, 어족…

정헌율 익산시장, 국가 예산 확보 ‘강행군’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헌율 익산시장이 내년도 국가 예산 최다 목표액 확보를 위해 연일 국회를 방문하는 강행군을 이어가고 있다.  익산시에 따르면 정 시장은 내년도 예산심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위원회 가동되는 시점에 맞춰 18일 국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 시장은 먼저…

남원시, 지리산 명품와운마을 생물자원 화장품 원료로 개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남원 ‘명품와운마을’에서 채취·재배되는 지리산국립공원 천연자원이 남원화장품원료로 개발, 국내 화장품시장과 글로벌 시장에 납품될 예정이다. 남원시에 따르면 18일 산내면 부운리에 위치한 명품와운마을센터에서 남원시화장품산업지원센터(이사장 이환주) 지원으로 원료생산시설 운영자인 ㈜수이케이와 명품와운마을(위원장 박금모)이 산림생물자원을 활용한 신 가치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가졌다고 밝혔다.…

진안군청 역도부 유동주 선수 3관왕!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청 역도팀이 강원도 양구에서 열린 ‘2020년 한국실업역도연맹회장배’ 대회에서 값진 성과를 거뒀다. 진안군청에 따르면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열린 역도연맹회장배 대회에서 팀내 에이스인 유동주 선수는 이 대회 89kg급에 출전해 대회 신기록을 세우면서 대회 3관왕 및 남자부 최우수 선수상을 수상했으며, 최병찬…

LX, 연탄나눔으로 따뜻한 온기 전해!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한국국토정보공사(LX, 사장 김정렬)가 전북혁신도시 공공기관과 힘을 모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게 연탄을 전달했다. LX에 따르면 18일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조성완),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용진), 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사랑의 연탄나눔’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기부되는 연탄은 7,500장으로 전북 전주시, 완주군 일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