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관리 강화…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가 환경오염을 줄이고 주민 불편사항을 사전에 예방키 위해 도내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에 대한 점검을 실시한다. 전북도에 따르면 오는 12월 1일부터 2일간, 단독처리 시설이 있는 진안과 장수, 고창 지역에 대한 점검을 펼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점검은 가축분뇨의…

완주군, 62개 시설 대상 재점검, 29%는 운영중단!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코로나19의 유행 확산을 차단키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1.5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지역 내 공공시설의 방역관리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완주군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진자의 전국적 증가로 다중이 이용하는 공공시설에 대한 지역 방역망 강화가 절실하다고 보고 10개 실·과·소 62개 공공시설을…

진안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착수!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은 구)진안 농협창고(진안읍 중앙로 48길)부지에서 주민의 자립역량을 강화하고 주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진안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착공식을 가졌다.  진안군에 따르면 착공식에는 전춘성 진안군수, 김광수 진안군의회 의장, 이한기 도의원, 추진위원, 사업 PM단, 지역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무주군, 2020년 도시재생 주민 공모사업 선정!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2020년 무주군 도시재생 주민 공모사업‘이 선정됐다.  무주군에 따르면 지난 10월 군민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했으며 접수와 심사 등 2주간의 선정 과정을 거친 후 최종 6팀을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공모선정 팀은 ‘해노리 놀이연구회’와 ’안성면 생활문화 동아리‘,…

정읍시,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자기 혈관 숫자 알기 챌린지’ 운영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시민들의 경각심을 높이고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자기 혈관 숫자 알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정읍시보건소에 따르면 스마트폰을 이용한 비대면 사업으로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을 측정한 뒤 모바일 앱 ‘워크온’ 게시판에 사진을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26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