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의회, 입법정책담당관실 신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의장 송지용)가 효율적인 의정활동 지원을 위해 입법정책담당관실을 신설하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한다. 전라북도의회에 따르면 의정활동의 핵심인 정책대안 제시와 재정심사 역량 강화를 위해 의회 사무처 조직진단 및 개편을 거쳐 1담당관 2개팀으로 구성된 입법정책담당관실을 신설했다고 13일 밝혔다. 입법정책담당관실은 입법지원팀과 예산정책분석팀으로…

무주군,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새해부터 민원 눈높이에 맞추는 친절한 기관임을 입증했다. 무주군에 따르면 전국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합동으로 실시한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기초지자체 중 상위 10%에 올라 군 단위 ‘최우수 등급’(가 등급)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민원서비스…

전북농협, 농업·농촌 당면현안 시군지부장 화상회의 개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재호 전북농협 본부장은 13일 지역본부 부본부장과 전북 관내 13개 시군지부장이 참여한 가운데 올해 첫 시군지부장 화상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정 본부장은 “코로나19와 자연재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위해 힘을 모아야 하는 시기”라며 “취약농가와 피해농업인에게 따뜻한 관심과 지원에…

임실군, 모바일 임실사랑상품권 본격 출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새해 코로나19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맞춰 모바일 임실사랑상품권을 출시한다. 임실군에 따르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는 임실사랑상품권을 지역민의 편의를 위해 13일부터 출시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지류 형태의 임실사랑상품권은 군민들의 적극적인 사용에 힘입어 지난 한 해 무려 250억원을 발행했다.…

순창군, 65세 이상 어르신 백내장 의료비 지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65세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백내장 의료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순창군에 따르면 지원대상은 순창군에 1년이상 주소를 둔 65세이상 거주자로 건강보험료 기준 중위소득 120%이하인 대상자에게 1인 최대 50만원까지 의료비를 지원해준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이전에 의료비를 지원받은 경우, 신청일 기준 7년 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