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치매안심센터, 무료 치매조기검진 실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치매안심센터는 치매 통합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만 60세 진안군민을 대상으로 치매 조기검진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군치매안심센터에 따르면 치매조기검진은 1차 선별검사, 2차 진단검사, 3차 감별검사 순으로 진행되며 치매선별검사 결과 인지저하자로 판단될 경우 주 1회 방문하는 협력의사를 통해 2차 진단검사를…

완주군, 청년‧신중년 채용기업에 지원금…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코로나19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신중년을 위해 지원에 나섰다. 완주군에 따르면 청년, 신중년을 신규로 채용하는 관내 소재 중소기업을 오는 15일부터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선정된 기업에는 12개월 동안 청년은 1인당 최대 780만원을 신중년은 840만원의…

장수군, 여성인재 DB 구축..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여성의 군정 참여를 높이기 위해 ‘여성인재 데이터베이스(DB) 구축 사업’을 추진한다. 장수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각종 위원회에 참여하는 여성위원의 위촉비율을 40%로 의무화한 양성평등기본법에 따라 다양한 분야의 여성인재풀(pool)을 확보하고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키…

청년 창업 활성화 위한 창업캠프 개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대학교 공학교육혁신거점센터(센터장 이일재 교수)가 청년 창업 활성화와 준비된 기업가 육성을 위해 ‘2021 창업캠프 Innovation Lab Program’을 개최했다. 전북대학교 공학교육혁신거점센터에 따르면 광운대 공학교육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주관해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전북대, 광운대, 전남대, 충북대 등 4개…

남원시, 희귀질환 의료비 지원 대상 확대!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남원시보건소(소장 이순례)가 올해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 사업 지침 개정에 따라 기존 희귀질환 1,038개에서 1,110개로 72개 질환을 추가 확대 지원키로 했다.  시보건소에 따르면 지원 대상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희귀질환자 산정특례에 등록된 의료급여수급권자 및 건강보험가입자 중 소득·재산 기준 만족자라고 14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