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이달부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순창군에 따르면 지난 2019년 공모사업에 선정돼 2020년부터 2023년까지 4년간 총사업비 70억원을 투입해 이미 조성된 하드웨어와 효율적인 연계, 액션그룹 발굴과 사람과 산업 그리고 마을간 연계 활성화를 통해 군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북농협,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 지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농협(본부장 정재호)이 다가오는 설 명절을 대비해 고령농업인, 홀몸어르신 등 농촌 취약계층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마스크 45만개를 지원한다. 전북농협에 따르면 이번 마스크 지원은 농협재단(이사장 이성희)의 농업인 복지증진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어, 설 명절 이전 전북 관내 13개 시군지부와…

임실군, 반려동물 산업 거점화…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오수면 반려동물 산업 거점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주민참여형 반려동물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임실군과 오수면 도시재생 주민협의체(위원장 김용완)에 따르면 오수면 소규모 재생사업의 일환으로‘반려동물 아카데미’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5일부터 시작한 교육은 21명의 교육생이 참여해, 2월과 4월에…

2021년 전라북도 도시재생지원센터 2차 채용 실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개발공사(사장 김천환)는 전라북도 위탁사업인 전라북도 도시재생지원센터 운영과 관련해 결원인 센터장 및 선임 코디네이너를 채용한다고 15일 밝혔다. 전라북도와 전북개발공사는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을 위해 민간과 행정을 연결하는 센터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고자 위수탁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전년도에 센터직원에 대한…

무주군, 전문성을 강화해 사유림 경영 활성화 도모…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1년 민·관 협력형 산림경영 사업과 2021년 선도 산림경영단지 조성 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무주군에 따르면 황인홍 군수와 박철수 무주군산림조합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유림 경영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