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생활민원 기동처리반…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최근 영하 20도가 넘는 한파가 몰아치고 있는 가운데 진안군 생활민원 기동처리반은 상수도 및 보일러 동파 복구 등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진안군에 따르면 군 생활민원 기동처리반은 생활에 불편을 겪는 주민이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민원접수 직통전화를…

장수군, ‘노후 공동주택 지원 사업’추진!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노후 공동주택 단지를 대상으로 공용시설물 보수 및 관리에 드는 비용을 지원하는 ‘노후 공동주택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장수군에 따르면 2012년부터 현재까지 3억 2,000만원을 지원해 17개 단지의 주거환경을 개선했으며, 올해는 6,000만원의 예산을 편성해 2개 단지를 지원할 계획이다고 18일…

완주군, 사회적 농업의 중심지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사회적 농업 분야에 있어서도 단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완주군에 따르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선정한 2021년 사회적 농업 활성화 지원사업에  신규 사업자로 영농조합법인 꿈드림이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군은 기존 사업자인 완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키울협동조합과 함께 전국 최다인 총 3개소의 사회적 농장을…

군산시, 귀농·귀촌 인구유치 전년대비 증가!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군산시가 지난해 귀농·귀촌 정책을 추진한 결과 386세대 674명의귀농·귀촌인이 지역에 안착했다. 군산시에 따르면 이는 전년 440명 대비 53%가량 증가한 수치로 군산시의 귀농·귀촌 정책이 효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귀농 분야는 81세대 147명으로 코로나로 인한 경기 침체…

“전주대대와 통합예비군훈련대대 이전계획을 즉각 취소하라”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 황영석 부의장이 전주시가 추진하는 전주대대와 통합예비군훈련대대 이전계획을 즉각 취소하라고 요구하고 나섰다. 황 부의장과 김영자 김제시의회 의장 등은 지난 15일 전주대대 이전반대 항공대대 소음피해 김제·익산 비대위(이하 비대위)에 참석해 “전주시가 전주대대와 통합예비군훈련대대까지 도도동 일대로 이전하려 한다”며 “이럴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