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클린순창 추진단 운영…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지난해부터 추진한 `클린순창만들기 추진단`(이하 추진단)이 다음달부터 본격 운영한다. 순창군에 따르면 추진단은 관내 11개 읍·면의 하천, 논밭, 산간지역 등에 방치되어 오염을 유발하는 쓰레기들을 전량 수거하여 불법투기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쓰레기 수거에 집중할 예정이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5명으로…

임실군, 소형 특수농기계 면허취득 교육생 모집중..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조중)는 소형 특수농기계 면허취득을 위한 교육생을 모집한다. 임실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2012년 전국에서 최초로‘소형 특수농기계 면허취득 조례’를 제정하고 농업용 굴삭기와 지게차, 스키로더 등 소형 특수농기계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사용을 위한 면허취득 교육을  매년 추진하여 현재 632명이 자격증을…

무주군, ‘공공미술 프로젝트’ 전시회 시작…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지역문화 창달과 지역민들의 문화욕구를 충족시킬 ‘공공 미술 프로젝트’가 무주에서 ‘전시회‘를 시작했다. 무주군에 따르면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지역예술인들의 일자리창출과 다양한 유형의 미술활동으로 문화를 통한 지역공간의 품격제고를 위해 문화뉴딜 ‘2020 공공미술프로젝트 우리 동네 미술’ 사업을 추진했다고 21일…

국주영은 전북도의원, 감정노동자 보호 조례 토론회 개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회 국주영은(더불어민주당, 전주9)의원은 21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감정노동자 보호 조례 개정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하고 의견을 수렴했다. 관련 조례 개정을 추진 중인 국주 의원이 주관한 이번 토론회는 송주섭 전북도 기업지원과장과 정광수 전북도 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장 등이 지정토론자로 참여했다. 먼저 토론회에…

익산시, 무장애 ‘열린관광지’ 조성…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익산시가 지역의 일부 관광지에 탐방객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을 확충하는 ‘무장애 열린관광지 조성사업’을 본격화한다. 익산시에 따르면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한‘열린관광지 조성 공모사업’에 교도소세트장과 고스락 등 2곳이 선정돼 국비 5억원을 확보했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올해 국비 5억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