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의회, 주민 주거환경 개선 및 집수리 사업 재원확보…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의회(의장 박찬주)가 주민 주거안정대책을 보완해 안전하고 편안한 주거환경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무주군의회에 따르면 지난 26일 열린 제282회 무주군의회 임시회 민원봉사과 업무보고에서 사업내역을 청취한 후 무주군의 다양한 주거환경 개선사업에 대해 질의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윤정훈 의원은 업무보고에서 “농어촌…

정읍시, 포용복지 정책 추진으로 복지 도시로 우뚝!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복지 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다양한 맞춤형 복지정책으로 차별과 소외 없는 복지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정읍시에 따르면 지난 2년 반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가 누리는 포용복지 정책을 펼치며 으뜸 복지 도시로 한 단계 더 도약키 위한…

순창군, 자녀 학습활동비 지원…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소외계층과 다자녀 가정에 학습활동비를 지원하고 있다.  순창군에 따르면 지난 2009년 저소득층과 다문화가정 자녀의 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학원연합회와 협약을 맺고, 관련 지원 조례를 제정해 초‧중‧고 학생들에게 학원비의 일부를 지원해오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2013년부터는 저출산 시대 출산장려책으로 다자녀(셋째아…

익산시, 명품 숲세권 주거시설 조성 추진..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익산시가 도심 속 명품 주거단지와 친환경 도시공원 조성을 위해 공원조성 시행사들과‘명품 숲세권’간담회를 가졌다. 익산시에 따르면 27일 간담회에는 마동·모인·수도산공원 시행사와 시민들의 관심이 가장 높은 GS건설 관계자 등이 참석해 막바지 행정절차 추진에 대한 의견수렴과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명품 숲세권 조성에…

무주군, 청년들 창업 지원에 탄력…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청년들의 창업을 돕고 일자리 창출로 지역정착 기반을 마련하게 될 ‘무주다운 문화관광형 창업 지원’ 공모(고용노동부)에 선정됐다.  무주군에 따르면 무주지역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 및 청년들의 창업에 사용될 국비 6, 500만 원을 지원 받게 돼 무주지역 청년들의 창업 지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