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부동산소유권 이전등기 등에 관한 특별조치법’시행알림 문자서비스 시행!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부동산소유권 이전등기 등에 관한 특별조치법 시행알림 문자서비스를 제공한다.  장수군에 따르면 오는 2022년 8월 4일까지 한시적으로 시행중인 부동산소유권 이전등기 등에 관한 특별조치법 시행에 대해 군민들에게 특별조치법 시행기간, 대상부동산, 적용범위 등을 문자로 발송한다고 29일 밝혔다. 특별조치법은 소유권 보존등기가…

순창군, 설 연휴 환경오염 예방 특별점검…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설 연휴 환경오염 예방을 위해 폐수배출시설 및 주요하천에 대해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순창군에 따르면 이번 특별점검은 환경오염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특별점검반을 구성하고 설 연휴 전인 오는 1일부터 10일까지 중점감시 대상사업장과 폐수를 직접처리해 하천으로 방류하는 사업장에 대해 실시한다고…

임실군, 봄철 산불방지 위해 소각행위 집중단속..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봄철 산불방지를 위해 총력전을 펼친다.  임실군에 따르면 봄철 산불 조심 기간인 오는 2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 군청(산림공원과)과 12개 읍·면사무소에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운영해 본격적인 산불방지 비상 체제에 돌입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를 위해 산불 전문진화대와 산불감시원 등 113명을 산불…

무주군, ‘유휴 산림자원 자산화사업 추진’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산림청 공모사업인 ‘유휴 산림자원 자산화 사업’을 올해부터 본격 추진한다. 무주군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산림청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국비 2억 2,500만 원을 확보하고 총 4억 5,000만 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추진되는 사업으로 올해 2월부터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고 29일…

LX본사 로비에서 ‘사회적 경제기업제품 직거래장터’개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한국국토정보공사(LX·사장 김정렬)가 설을 앞두고 사회적 경제기업의 판로개척 지원에 나섰다. LX에 따르면 전주 본사에서 전북소재 12개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하는 ‘설명절 ON/OFF동시 직거래장터’를 다음달 10일까지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본사 1층 로비에 마련된 직거래장터는 사회적 경제기업의 판로개척 지원, 공공구매 활성화, 지역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