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일 전북도의원, 코로나19 시대 극복을 위한 의회·집행부의 생산적 협력관계 실현주장!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위기는 곧 기회라는 말처럼 낙후된 전북을 번영하는 전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들자” 4차산업혁명 시대에 전북도가 뉴노멀을 선도적으로 이끌고 견인할 수 있도록 전북도의회와 집행부가 협력해 강력한 선제 대응과 함께 대안을 제시하자는 주장이 나왔다. 전북도의회 최영일(순창·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정읍시, 문화관광해설사 내달부터 전면 순환배치…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지역 내 관광객 수요 증가에 대비해 이달부터 문화관광해설사를 주요 관광지에 순환 배치 한다. 정읍시에 따르면 정읍을 찾는 관광객에게 다양한 해설 서비스를 제공하고 동시에 관광해설사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1일 밝혔다. 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변화된…

익산시, 설 연휴 특별방역 ‘공원묘지’ 폐쇄!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익산시가 설 연휴 기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팔봉 공원묘지를 임시 폐쇄한다.  익산시에 따르면 이달 11일부터 14일까지 팔봉 공원묘지 전체 시설을 폐쇄한다고 1일 밝혔다. 시는 설 연휴 기간 전후인 이달 6~10일, 15~17일에 현장 접수와 사전예약제를 병행해 공원묘지…

무주군, 청 내 방송 월례조회, 설 명절 종합대책 추진 등..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황인홍 무주군수는 1일 청 내 방송 월례조회를 통해 설 명절 종합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강조했다. 이번 설 명절에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거리두기’가 중요하다고 강조한 황 군수는 방역에 힘을 쏟는 한편, 주민들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상황실 운영…

장수군, 코로나 백신 접종 추진 계획 수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올해 안에 의료기관 종사자와 역학조사 인력, 노인 등을 시작으로 만 18세 이상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다.  장수군에 따르면 이달 말 고위험 보건의료 종사자, 집단시설 노인 등을 시작으로, 총 1만9,792명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무료 접종을 실시한다고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