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영등포 & 용산역 고향뜨락 입점!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오는 3월 5일까지 서울 영등포역과 용산역에서 코레일유통(주)과 함께 하는 “고향뜨락 농·특산물 홍보 판촉행사”를 진행한다. 무주군에 따르면 지난달 20일부터 천마와 사과, 머루와인, 옥수수, 도라지청 등 무주군 관내 40개 업체에서 생산한 2백여 개 품목이 전시·판매 중이다고 9일 밝혔다. 군은 반딧불 농특·산물의 인지도를 높이며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농가소득을 증대시킨다는…

전주시의회, 송천동 설맞이 나눔행사…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의회 강승원, 김호성, 박윤정 의원이 설 명절을 맞아 지난 8일 덕진구 송천동에서 펼쳐진 이웃사랑 나눔행사에 참석해 훈훈한 정을 나눴다. 이날 의원들은 행사를 주최한 한석스포츠재단과 함께 송천1동, 송천2동주민센터와 관내복지시설을 방문해 삼계탕 1,000인분과 마스크 1,000개를 기탁했으며, 이 물품들은 한부모가정, 장애인세대, 독거어르신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의 가정에 전달된다. 의원들은 “어려운 시기에도 우리 시민들게 따뜻한 관심을 갖고 나눔을 실천해준 한석스포츠재단에 정말 감사드린다. 전국이 코로나19로 경제 등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나눔문화의 확산으로 마음만은 즐거운 우리 고유의 설명절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윤정 의원은 “지역아동센터에 찾아오는 우리 어린이들이 건강한 꿈을 키우며 성장할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행사를 주최·후원한 한석스포츠재단은 해외대회에 나가는 테니스 주니어들에게 편의제공 등의 가교역할을 하며 글로벌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단체이다.

순창군, 전국 동계 훈련팀 유치…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올해 동계 현지훈련팀을 적극적으로 유치해 지역경제에 따뜻한 온기를 불어넣고 있다.  순창군에 따르면 현재 김포시유소년야구단, 화순중학교야구부, 서울시청소프트테니스팀 등 10개팀 300여명이 훈련을 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이들은 팔덕다용도 보조구장과 공설운동장, 실내다목적구장 등지에서 지난달부터 이달 11일까지 적게는 1주일에서 많게는 30여일간의 일정으로 현지훈련에 한창이다.   군은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에서 진행되는 만큼 참가선수단 전원을 대상으로한 PCR검사 결과지 제출을 의무화시켰고 4개팀 13명으로 구성된 스포츠방역팀을 운영해 매일 2회이상 발열체크와 방역소독 등을 실시해 지역내 코로나 전파차단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동계훈련팀들은 겨울철 혹한의 추위를 극복하고 팀워크와 체력강화, 정신무장, 전술훈련 등을 통해 경기력을 크게 향상시키고 있다.  또한 2021 순창군수배 춘계 전국우수중학교 야구대회(2.15.~2.21, 7일간), 제6회 순창군수배 전국유소년 야구대회(2.23.~2. 27, 6일간)등 전국대회 규모의 야구대회가 잇따라 개최될 예정으로, 현지 적응훈련도 병행하고 있다.  군은 동계훈련팀 유치를 위해 지난해 팔덕면 구룡리 일대에 조성된 야구전용경기장을 정식구장의 규모로 확장했다.  또, 공설운동장에 특설 야구장 2면도 설치했으며 거친환경에서도 훈련이 가능한 전천후 실내야구연습장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현지훈련에 사용되는 모든 체육시설을 편리한 시간대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고, 눈이 오는 즉시 트랙터와 제설차량, 전용 제설용 4륜오토바이 등을 이용해 신속한 제설작업으로 훈련 스케쥴에 지장 없도록 준비했다.  서상희 군 체육진흥사업소장은 “영하 24도까지 내려간 한파속에서도 기꺼이 훈련에 참여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유소년 야구선수들을 보니 대한민국의 야구 미래가 매우 밝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불안감 해소를 위한 코로나 19의 철벽방어는 물론 지속적으로 전지훈련팀 유치와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실군의회, 적극 입법활동…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의회(의장 진남근) 제306회 임시회에서 의원들은 활발한 입법 활동을 펼쳤다.   임실군의회는 제306회 임시회 안건으로 이성재 의원이 대표 발의한‘임실군 효행 장려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박영자 의원이 대표 발의한‘임실군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의결했다.   이성재 의원은 “이번 조례는 우리의 전통문화 유산인 효를 군민에게 장려하고 지원함으로써 핵가족화에 따른 사회적 병리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효행 교육을 장려하고, 효행 장려사업을 수행하는 민간단체를 지원키 위한 관련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남은 의정활동에서도 군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박영자 의원은 “군의회 위원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임실군 조직개편에 맞게 상임위원회의 직무와 소관을 명확히 하고, 알기 쉬운 법령 정비기준에 따라 용어를 정비하고자 이번 조례를 발의하게 됐다”며,“낮은 곳에서부터 소소하고 작은 일에까지 군민의 삶을 세세히 살펴, 군민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입법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NH농협은행, 은행 방문 없이 ‘NH모바일아파트대출2.0’출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NH농협은행 전북본부(본부장 장기요)는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모바일을 통해 아파트를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비대면 대출상품「NH모바일아파트대출2.0」을 출시했다.  NH농협은행 전북본부에 따르면 대출한도는 구입자금은 최대 5억원, 생활안정자금은 최대 1억원이며, 상환방법은 원금균등할부상환과 원리금균등할부상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고 9일 밝혔다.  대출기간은 3년 초과 33년 이내(거치기간은 최대 1년)이며, 급여이체 실적(0.25%p), 농협은행 신용/체크카드 이용실적(0.25%p), 자동이체(0.10%p), 비대면 신청우대(0.20%p) 등 최대 1.40%p의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장기요 본부장은 “NH모바일아파트대출2.0은 아파트담보대출을 쉽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게 비대면 대출 프로세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금융상품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고객 중심의 디지털 금융 선도은행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NH모바일아파트대출2.0은 소득금액증명원으로 소득증명이 가능한 급여소득자중 임차인이 없는 본인소유(부부 공동명의 포함)의 아파트를 담보로 영업점 방문 없이 NH스마트뱅킹과 올원뱅크앱에서 대출가능금액 및 금리를 조회하고 대출까지 가능한 상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