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민선7기 3주년 맞는 7월 중 월례조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1일 민선 7기 3주년을 맞아 별다른 행사없이 월례조회로 대체하며 차분하게 보냈다.  순창군에 따르면 이날 월례조회는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황숙주 순창군수를 비롯해 실·국·과·원·소장과 각 부서 계장급 공무원 100여명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황숙주 순창군수는 지난 10년간 함께 쉼없이 달려와 준 소속 공무원들을 격려하며 “올해도 어느 덧 절반이 지나가고 이제 임기도 1년여 밖에 남지 않았다며 시간이 참 빠르게 지나가고 있음을 실감한다”고 말했다.   이어 “푸드사이언스관과 발효미생물산업화센터 개관 등 코로나19라는 세계적인 재난상황속에서도 차분히 미래 성장동력인 발효테마파크 조성이 제 속도를 내며 진행됐다”고 밝히며 지난 3년의 성과를 되돌아봤다.    그는 “국도 21호선 시설개량사업이 예타면제 사업으로 확정된 것이 가장 기억에 남고, 뜻 깊게 생각한다”며 “도로가 완공되면 쌍치, 복흥 주민들이 순창읍으로 오가는 교통편이 편리해져 이제는 순창으로 하나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피력했다.    황숙주 군수는 “현재 조성하고 있는 투자선도지구의 발전이 미래 순창 100년을 책임질 새로운 먹거리가 되고, 생계터전이 될 것”이라며, “마무리가 잘 될 수 있도록 공무원 여러분이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끝으로 황 군수는 어암 신경준 선생의 글귀인 ‘천하의 일은 모두 내 직분일 것이다. 한 가지 일이라도 다 하지 못한 것은 나의 수치요.’를 인용하면서 “순창에서 일어나는 일이 모두 내 일이라고 생각하고 전략적 사고를 갖고 진화하는 공무원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모범공무원으로 재무과 이태호 세정계장과 보건사업과 구미경 주무관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전북개발공사, 택배기사 건강한 여름나기 얼음 생수 지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개발공사가 혹서기를 맞아, 공사 임대주택 등에 각종 편의서비스(택배기사, 집배원) 제공자들을 위해 폭염대비 얼음생수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얼음 생수 지원(4,000개)은 공사에서 관리중인 임대주택 경비실, 택배실 입구 등에 비치된 아이스박스를 통해 더위에 지친 편의서비스 제공자분들에게 무료로 제공될 계획이다고 1일 밝혔다. 전북개발공사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역대급 택배물량 증가에 따라, 편의서비스를 제공하는 분들에게 충분한 수분 보충과 잠깐의 휴식을 위해 시원한 생수를 제공해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개발공사는 무주택 서민들의 주거비 안정을 위해 올해도 임대료를 동결한 바 있으며, 비대면 고객서비스 확대를 위해 연중 전자계약 체결 및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무주군, 민선7기 출범 3주년 기념행사…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민선7기 출범 3주년을 맞아 ‘무주다운 무주 행복한 군민’실현 성과를 짚어보고 미래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1일 전통생활문화체험관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황인홍 무주군수는 “남은 시간은 성과를 디딤돌 삼아 품격 있는 무주다움을 완성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며 “태권시티 무주 완성과 살고 싶은 무주, 돌아오는 무주 실현, 체감도 높은 청년 지원정책 추진, 미래형 군민 생활안전망 구축, 발길 끊이지 않는 으뜸관광 실현, 군민 모두가 함께 하는 행복복지 실현, 투명하고 신뢰받는 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무주군은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설립’ 추진을 현실화시켜 ‘무주 태권시티’를 완성하고, ‘살고 싶은 무주 돌아오는 무주’는 부족한 일자리(제3농공단지 기반 마련)와 주거(공공주택 100세대 건립) · 여가문화(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마무리) 복지시설(반디나래센터 건립, 군립요양병원 착공), 교육(복합문화도서관 착공)여건 문제를 해결하는 것으로 실현할 계획이다.   또 청년 기본조례와 청년정책협의체 등의 기반을 활용해 ‘체감도 높은 청년 지원정책’을 펼치고 자연재해와 재난, 감염병 등의 위기상황으로부터 군민을 안전하게 지켜낼 수 있도록 구조·제도적 장치를 구축할 방침이다.       덕유산 구천동 어사길과 태권명상숲길, 남대천 주변 경관 조성, 태권어드벤처, 안성 칠연지구, 부남 금강변 관광자원화 사업 등을 기반으로 ‘발길 끊이지 않는 으뜸관광’ 실현에도 박차를 가한다.  ‘군민 모두가 함께 하는 행복복지’는 수요자 중심의 복지전달체계를 구축해서 노인과 저소득층, 장애인, 다문화 가정 등 계층별 맞춤형사업들을 추진하는 것으로 완성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열린군수실과 행복버스 운행노선 확대, 무료순환버스 승하차 도우미 운영, 읍내권 주차장 설치와 양방통행 등을 통해 ‘투명하고 신뢰받는 행정’의 본을 보일 방침이다.  황인홍 군수는 민선7기 비전 완성과 관련해 공직자들에게 “우공이산(愚公移山)을 마음에 새기고 무주의 미래와 군민 행복을 위해 맡은 바 책임을 다하자”라며 “4차 산업혁명과 기후변화, 인구구조변화, 포스트코로나, 지방분권, 그리고 태권시티 무주완성을 가슴에 담고 꿈을 향한 여정을 완성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민선 7기 무주군은 “무주다움”과 “군민행복”을 목표로 ‘세계적인 으뜸관광’과 ‘건강가득 소득농업’, ‘함께하는 주민복지’, ‘지역맞춤 특색개발’, ‘움직이는 자치행정’ 등 5가지 군정지표 달성을 위해 노력해왔다. 

임실N치즈, 전국 소비자 공략 광폭 마케팅 펼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대한민국 치즈 대표브랜드 임실N치즈와 지역 농특산물의 소비자 공략을 위한 광폭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임실군에 따르면 (사)임실엔치즈클러스터 사업단과 함께 고속도로 휴게소와 전주시 도심권에 잇따라 치즈 판매장을 오픈하면서 공격적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먼저 군은 지난달 20일 경부고속도로 망향휴게소 하행선에‘임실N치즈 판매장’ 문을 열었다. 우리나라 교통의 중심지인 천안시에 위치한 망향휴게소는 하루평균 4만명의 방문객이 찾는 내실 있는 장소이다. 망향휴게소는 임실N치즈 브랜드를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고 치즈, 요구르트 등 다양한 유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직접 선보일 수 있는 홍보․마케팅의 최적지로 꼽히고 있다. 휴게소 측은 치즈 명품 브랜드인 임실N치즈 판매장의 입점으로 매출 증대와 휴게소 이용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이어 지난달 22일에는 순천-완주 고속도로 오수휴게소에 로컬푸드 행복장터를 개설해 지역 농특산물과 유제품 판매를 시작했다. 로컬푸드 행복장터는 기존의 치즈 체험관에 군비 5억1천만원의 예산을 투입, 독창적인 건축물 디자인을 바탕으로 고속도로 휴게소의 명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또 지난달 29일에는 전북도청 인근의 전주신시가지에 임실N치즈하우스 1호점 오픈 행사를 갖고, 명품 임실N치즈와 유제품 판매를 시작했다.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임실N치즈하우스는 전주시 완산구 홍산중앙로 14번지에 위치, 도심 한복판에 자리 잡았다. 이곳은 임실N치즈 브랜드를 전국적으로 홍보하고, 임실치즈 및 임실군 공동체 상품 판매 확대를 위해 카페형 판매장으로 만들어졌다. 임실치즈를 비롯한 각종 유제품은 물론 지역 농특산물을 판매할 예정이며, 군은 전국 주요 도시에 치즈 카페를 개설, 임실N치즈 판매와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심 민 군수는 “임실엔치즈클러스터 사업단이 임실치즈산업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농특산물 판매를 위한 다양한 노력이 주민들에게 실직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종택 부안군 부군수 취임!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김종택 신임 부안군 부군수가 1일 직원 상견례를 갖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김종택 부군수는 평소 온화한 성격으로 직원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조직 내부의 의사소통을 중시하면서 매사 꼼꼼하고 합리적인 업무처리로 정평이 나 있으며 전북도 주요 부서에서 두루 근무한 정통 행정통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 부군수는 “따뜻하게 맞이해 주신 권익현 군수님과 동료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부군수로서 막중한 책무가 부여된 만큼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의식을 갖고 부안발전을 위한 가교 역할을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민선 7기 핵심 군정비전이 알차게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공직자 모두가 각자 역할을 다해 주길 바란다”면서 “군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도록 다함께 힘을 모으자”고 덧붙였다. 한편 김종택 부군수는 남원 출신으로 해성고등학교와 전주대학교를 졸업했으며 지난 1989년 남원시에서 공직에 입문한 후 전북도 일자리경제정책관 사회적경제팀장·국제협력과 국제행사팀장·정무기획과 정무기획팀장, 전북도의회사무처 행정자치전문위원 등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