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정읍의 미래 100년을 책임질 신규시책 발굴 주력….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민선 7기 4년 차 역점 추진할 시책과 정읍의 미래 100년을 책임질 신규시책 발굴에 주력하고 있다. 정읍시는 지난 8월 23일부터 9월 3일까지 시청 중회의실에서 정읍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2021년 주요 시책 보고회를 가졌다고 3일 밝혔다. 보고회에는 유진섭 시장과 최재용 부시장을 비롯해 36개 국·과·소 부서장들이 참석했으며, 이 자리에서 국·소별로 심도 있는 토론과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발굴한 302개의 시책을 검토했다.  또 부서별로 내년도에 추진할 신규시책과 국가 예산 확보 사업, 공약사업 등을 보고하고, 사업 추진에 따른 실행 계획과 쟁점, 해결방안 등을 함께 모색했다. 시는 민선 7기 시정사업 성과 창출 극대화를 위한 지역개발사업, 정부 정책 방향과 연계한 혁신성장 마련, 지역 현안 해결과 정읍의 미래 100년을 책임질 시책 발굴을 위해 주력했다. 특히, 민선 7기 4년 차로 접어들며 역점 시책사업과 공약사업의 성과를 가시화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응 방안과 시민 삶의 질 향상 등에 중점을 뒀다. 주요 시책 및 사업은 ▲출향작가 기획전시(집으로 가는 길_귀로) ▲중・고등학교 신입생 체육복 지원 ▲기적의 힐링 인문 특화도서관 운영 ▲힘내라 청년! WIN-WIN 일자리 지원 ▲정읍사공원(아양산) 조성 ▲샘골사랑숲 조성 ▲시내 주요 도로변 미니정원 조성 ▲정읍스포츠타운(1단계) 조성 ▲디지털 전자 벽보 게시대 설치 ▲케릭터 유등 전시 등이 검토됐다.  이번에 발굴된 시책은 소요 예산의 적정성과 실현 가능성, 기대효과 등을 면밀히 검토한 후 사업의 우선순위에 따라 2022년 본 예산에 반영할 방침이다. 유진섭 시장은 “행사성 경비 등 소모성 지출은 가급적 억제하고, 지역 발전을 가속화할 수 있는 사업과 시민들이 성과를 체감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필요사업 위주로 시책을 발굴하고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과의 약속인 77개의 공약사업이 현재 76%의 추진률을 보이고 있다”며 “100% 사업 추진을 통해 시민의 삶이 더 안전하고 행복해질 수 있도록 직원 모두의 역량을 발휘해 달라”고 덧붙였다.

순창군, 농민공익수당 추석 전 선불카드로 지급…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농민공익수당을 오는 7일부터 지급할 예정이다. 순창군에 따르면 농민공익수당을 신청한 농가 중 자격요건 등 검증을 거쳐 6,005명을 최종대상자로 확정지었다고 3일 밝혔다.   농민공익수당 지원대상은 2년이상(2018년 12월 31일부터 지속) 전북 도내 주소를 두고 농업경영체를 가지고 있으며, 도내에 있는 농지에서 1,000㎡이상 경작하고 있는 농가가 해당된다.    지난해 군은 순창사랑상품권으로 공익수당을 지급했으나, 올해부터는 공익수당 선불카드(30만원 2장)로 지급한다.  농민공익수당을 카드로 지급했을 경우 상품권으로 지급하는 것보다 비용이 절감되며, 보관 및 사용도 용이하다.   지급대상자로 확정된 농가는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선불카드를 수령하면 된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조기 사용해줄 것을 요청한다”며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상권에 희망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주군,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설립 가속…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설립에 총력을 쏟고 있는 무주군이 SNS 동영상 플랫폼인 틱톡과 유명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면서 공감대 형성에 큰 동력을 얻게 됐다.  3일 오후 무주군청 대회의실에서 황인홍 무주군수를 비롯해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설립 추진위원회 정진옥 위원장 및 임원, 국내 틱폭 인플루언서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CG해주는 남자, 강민수, 킴다경, 설화꽃, 트윙클팀 등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홍보 팸투어’ 발대식을 갖고 틱톡을 통한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설립 지지를 다짐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설립 염원 퍼포먼스와 함께 문현종 행정복지국장으로부터 사관학교에 대한 추진배경, 개요, 추진 상황, 등을 공유하고 이들 인플루언서는 4일까지 태권도원으로 자리를 옮겨 투어 및 촬영에 임했다. 인플루언서들은 틱톡을 통한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홍보에 적극 나서기로 했으며, 사관학교 설립을 위한 군민들의 열정과 마음을 함께 공감하면서 반드시 무주에 태권도 사관학교가 설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들 틱폭 인플루언서들은 모두 5팀으로 나누어 조직적이고 체계적으로 홍보에 나설 것으로 보여 100만인 서명운동 동참과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설립을 위한 국민 지지세 확산에도 큰 보탬이 될 전망이다.   실제 이들 인플루언서들은 태권도의 성지인 태권도원에서 태권도 도복을 입고 “100만인 서명운동에 동참해 주세요”,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설립을 지지해 주세요” 등의 퍼포먼스를 하고 ‘틱톡’에 올려 많은 회원들과 함께 공유하겠다는 계획이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유명 틱톡 인플루언서들이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홍보에 나섬으로써 탄력을 받게 돼 설립 공감대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태권도 사관학교를 반드시 태권도 성지인 무주에 설립해 태권시티 조성으로 진정한 세계 성지화를 이룩해 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뉴미디어를 통한 홍보와 함께 내년 3월 치러질 대선공약으로 채택될 수 있도록 여·야 정치권을 상대로 전방위 활동에 돌입한 상태다.

고창군, 추석 명절 대비 축산물 위생점검 실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고창군이 추석명절을 앞두고 축산물 취급업체 대상 위생점검을 실시한다. 고창군에 따르면 이번 위생점검은 고창군과 명예축산물위생감시원으로 합동 단속반을 꾸려 관내 축산물 취급 업체 중 최근 1년간 행정처분업체 및 3년간 위생점검 이력이 없는 업체 10개소를 대상으로 실시된다고 3일 밝혔다. 주요 점검사항은 유통기한 경과 축산물 등 적정 처리여부 및 식육 취급 시 화농이나 피부병변 등이 있는 식육 제거여부, 기 행정퍼분 업소의 위반내역 개선 이행여부 등을 점검할 방침이다. 아울러 축산물위생관리법령과 영업자 준수사항 교육과 홍보도 병행할 계획이며, 군은 점검 시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 등을 통해 점검 과정 중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해 축산물 수거검사를 실시한다. 점검 결과, 축산물위생관리 위반업체에 대해선 관련법에 따라 과태료 부과 등 행정 처분하고 안전한 축산물 공급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군 축산과 관계자는 “추석 명절은 축산물의 소비가 급증하는 시기로 생산·유통과정에서 위생관리에 소홀해질 수 있다”며 “철저한 위생점검을 통해 소비자가 안전하게 축산물을 구입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준배 김제시장, 관아 일원 현장 지도 추진….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박준배 김제시장이 3일 구도심 활성화를 위해 성산지구 내 김제 관아와 향교 일원 현장을 점검하고 동헌에서 오후 집무를 추진했다. 김제 관아와 향교는 사적 제482호로 지정된 지방 행정기관인 김제 관아와 국립중등교육기관인 향교가 동시에 보존되고 있는 김제시의 역사적 중심지로 전국적으로 가치를 인정받고 있으며 인근의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상권이 형성되어 있으나 지속적인 인구감소로 지역 상권이 위축되고 노후 주택과 빈 상가가 증가하여 새로운 활력을 필요로 하고 있다.  이에 박준배 시장은 김제내아(전라북도 유형문화재 제61호) 국가보물 지정심의를 위해 관아 일원을 시찰하고 김제 관아와 향교 관람 편의시설 정비공사 현장과 전통시장 인근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 현장을 찾아 지도 점검했다.  박준배 시장은 동헌에서 오후 결재 업무를 진행하며 “우리 김제가 가진 자랑스러운 문화유산과 전통시장을 지켜주시고 더 살기 좋은 김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해주시는 시민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관계 공무원에게 “김제의 역사적 중심거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