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태권도 기량 전국 최고 수준 입증….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학생태권도시범단과 성인 태권도 선수들이 각종 국내 및 전북대회에 출전해 상위권을 차지했다.  무주군에 따르면 지난달 27일에서 31일까지 강원도 철원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7회 한국체육대학교 총장배 전국 태권도대회에서 무주군학생태권도시범단 최효영 학생(무주중)이 체공회전 격파에서 1위를, 이재연 학생(설천고)이 체공 다단계 격파에서 3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최효영 선수는 앞서 지난 5월 19일부터 28일까지 강원도 철원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31회 용인대총장기 전국태권도대회에서 여자 중등부 고공 발차기 1위에 올랐다.  또 최 선수는 자유구성 부문 점수까지 합산해 개인종합우승을, 이재연 선수는 남자 고등부 고공발차기 부문 1위에 올라 무주군학생태권도시범단의 저력을 보여줬다. 지난달 30일 무주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제58회 전라북도민체육대회 태권도 분야에서는 박해성 선수(품새, 30세 이하)가 2위를, 엄광복 선수(품새 60세 이하)가 3위를, 임오름 선수(겨루기 +87kg)가 2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태권도 성지 무주군의 위상을 드높인 선수들과 관계자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태권도 성지 위상에 걸맞은 선수로 거듭날 수 있도록 선수 육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주군은 전 군민 태권도 보급과 확산을 위해 태권도 활성화 사업(5억 3천만 원)을 추진하고 있다.  무주군 태권도학생 및 어르신 태권도시범단 지원, 학교 선수부 육성, 관내 13개교에 대한 태권도 지도자 수당과 수련학생 도복 및 띠 등을 지원하고 있다.

김제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 실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김제시가 대기환경 개선과 온실가스 저감을 위해 하반기에 조기폐차 지원사업을 추가로 추진한다.   김제시에 따르면 조기폐차 지원사업은 약 34대를 지원하며 차량별 지원금액 차액에 따라 물량이 변경될 수 있다고 3일 밝혔다. 조기폐차 지원대상은 배출가스 5등급인 노후경유차 및 2005년 이전 배출허용기준을 적용해 제작된 도로용 3종 건설기계로 김제시에 연속하여 6개월 이상 등록되어있고 소유기간이 접수마감일 기준으로 6개월 이상인 경유자동차 및 도로용 3종 건설기계인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은 환경부 배출가스 등급제 사이트에서 확인가능하다. 또한 정부지원을 통해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엔진으로 개조한 사실이 없고, 자동차 관능검사 결과 적합판정을 받아 정상운행이 가능한 차량으로 지방세 체납이 없는 등 모든 조건을 충족해야 보조금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지원금액은 보험개발원이 산정한 차량 기준가액을 기준으로 3.5톤 미만 차량은 최대 210만원에 경유차를 제외한‘21.1.1.이후 출고된 신차 또는 배출가스 1~2등급 중고차량을 구입할 경우 최대 90만원을 추가로 지원받으며, 휘발유‧가스 대체차량이 없는 3.5톤 이상 대형 차량은 Euro6이상 차량을 신규 등록 시 배기량 및 신차구입에 따라 최대 3천만원이 지원된다. 조기폐차 지원사업 접수방법은 오는 10일까지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제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하며, 김제시청 환경과 및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서 방문신청을 받는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가능하며, 김제시 환경과로 문의하면 된다.  

고창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인식개선 인형극 공연…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고창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대원스님)가 관내 어린이집과 유·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다문화인식개선 인형극 ‘우리친구 코코리’를 5차례 공연한다. 인형극은 ‘고창 세계문화어울림축제’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첫 공연은 지난 2일 고창군동리국악당에서 고수원광어린이집, 꿈푸른유치원 원아 100여명을 대상으로 열렸다. 인형극을 관람한 어린이들은 주인공 코코리를 응원하고 위로하며, 모든 사람은 특별한 존재라는 인형극의 주제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였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하는 ‘고창 세계문화어울림축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대규모 야외행사 대신 유공자표창, 결혼이민자 한국어 골든벨,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위한 다양한 문화존중 포스터 공모전, 다문화인식개선 인형극으로 고창군민과 다문화가족의 화합과 소통을 이끈다. 기념식과 시상, 한국어 골든벨은 오는 21일 동리국악당에서 진행된다.  센터장 대원스님은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을 마련해 다문화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전라북도당 정치 아카데미 개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라북도당(위원장 김성주)이 3일(목) 정치 아카데미 개강식을 갖고 총 6주에 걸쳐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더불어민주당의 가치와 비전을 공유하고 민주적 자질과 도덕성, 정책 능력을 겸비한 선출직 공직자 육성을 위한 것. 교육은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상임고문인 정세균 전 총리가 ‘더불어민주당 가치와 비전’이라는 주제 강연을 시작으로,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자 국가균형발전특별위원회 위원장인 우원식 국회의원, 김성주 전라북도당위원장, 송재호 국회의원, 이광재 국회의원, 이소영 국회의원 등 현직 국회의원과 전문 강사를 초빙, 다양한 분야의 정치이론과 실제 경험 등을 공유하며 정치에 대해 폭넓게 이해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다.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김성주 위원장은 “2022년 대선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그 어느 때보다 시민들의 정치에 대한 의식과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민주당 정권 재창출이라는 시대적 사명을 위해 선출직 공직자들이 긴장을 늦추지 않고 정체성을 재확립하는 기회로 삼고, 무엇보다 전북 발전을 위해앞장서는 전문 정치가들이 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대응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른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될 예정이다.

정헌율 익산시장, 책임방역 ‘안심식당’ 지정서 전달!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헌율 익산시장이 단계적 일상 회복에 발맞춰 책임 방역에 앞장선‘안심 식당’에 지정서를 직접 전달했다. 익산시에 따르면 정 시장은 3일 익산시청 상황실에서 위드 코로나에 맞춰 지역 경제가 빠르게 회복되길 기원하며 코로나 방역을 철저히 준수하는‘안심식당’80개소에 대한 지정서 전달식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이들 음식점은 음식 덜어 먹기,위생적인 수저 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 손 씻기 시설 또는 손 소독 장치(용품) 비치 등 코로나19 생활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곳이다. 이로서 관내 안심식당은 지난해 지정된 79곳을 합해 총 159곳으로 늘어났다. 이들 지정 업소에 대해서는 안심식당 표지판과 방역용풍, 위생용품 등을 지원한다.  특히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 포털(네이버, 다음)과 T맵, 카카오맵을 통한 집중 홍보에 나선다. 정헌율 시장은 “안심식당은 11월부터 시작된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에 발맞춰 시민이 안전하게 식사할 수 있는 외식환경을 조성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지정 음식점을 많은 시민들이 이용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시민들이 민생과 일상 회복에 집중할 수 있도록 시는 단계적 일상회복 정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전 행정력을 지역 경제 회복에 초첨을 맞추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