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새만금산단 이차전지 양극 원소재 제조기업 대규모 투자협약 체결!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군산시가 새만금산단에 대규모 투자협약을 체결하며 지역 일자리 등 다양한 경제효과를 유발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산시는 새만금개발청, 전라북도, 한국농어촌공사 등 관계기관과 함께 이차전지 양극 원소재 제조공장 건립을 위해 성일하이텍㈜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강명 성일하이텍㈜ 대표이사,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 송하진 전라북도지사, 강임준 군산시장, 황동주 한국농어촌공사 대단위간척처장 등이 참석했다. 성일하이텍㈜는 폐리튬 이차전지에 비철제련 기술을 적용해 코발트, 니켈, 리튬 등 이차전지 양극재의 필수 원소재를 추출 및 생산하는 기업으로 군산2국가산업단지에 소재하고 있다.  지난 2008년 군산공장 준공을 시작으로 2016년 인천 본사를 군산으로 통합 이전, 2020년에는 군산 제2공장을 증설하는 등 군산시에서 지속적으로 성장중인 유망 기업이다.  이차전지 시장의 급속한 성장과 함께 오는 2022년 상반기 중 새만금산업단지에 제3공장 투자를 진행할 예정으로 9만8,000㎡ 규모의 부지에 총 1,300억원을 투자해 신규직원 130여명을 고용할 예정이다. 성일하이텍㈜은 우수한 제련 및 해체 기술을 바탕으로 물리적 전처리부터 습식제련 공정까지 가능해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미국, 중국, 인도, 헝가리, 말레이시아 등 다수의 해외사업장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으로 성장중에 있다. 현재 군산2국가산단에 소재한 1, 2공장과 인접해 있어 안정적인 원재료 이동 및 원가절감 등 제조시설 집적화에 따른 시너지 효과와 우수한 광역 교통 인프라를 통한 물류비 절감 등을 이유로 새만금산업단지 투자를 결정했다.  이번 성일하이텍㈜의 대규모 투자를 통해 관련 지역기업과의 상생협력, 지역우수 인재 채용 등 지역경제 전반에 걸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우리 군산시와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해 온 성일하이텍이 새만금산업단지에 제3공장 투자를 결정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상생하며 군산 새만금에서 더욱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명연 전라북도의회 의원, 전북도 청소년 지도사 처우 및 지위 향상 포럼 개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 이명연 의원(환경복지위원장, 전주11)이 10일 전라북도 청소년 지도사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김정현 관장(솔내청소년수련관)이 배치청소년지도사 사업 소개를, 이윤정 팀장(군산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 아카데미)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사업을, 김의숙 센터장(전라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이 전북도 청소년지도자 근무환경과 스트레스에 대해 발표했다. 또 시·군 청소년수련시설협회장과 청소년지도사협회장, 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들의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이명연 의원은 “전라북도 청소년의 복지 증진 및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공공청소년 수련시설 청소년지도사의 보수수준을 파악하고 분석함으로써 청소년 지도사의 처우개선 방안을 모색하려는 취지로 포럼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19 발생 이전부터 MZ세대 청소년들은 IT산업의 발전에 따라 새로운 미디어로 무장하고 나날이 진화하고 있는데 반해, 청소년수련시설들은 여전히 30여년 전 수립된 초기 수련시설의 수련활동 기준으로 건립·운영되는 곳이 많아 대책 마련이 시급하고 청소년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발제자로 나선 김윤근 관장(익산시청소년수련관)은 “2022년 공립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지도사 임금 가이드라인이 있으나 전년대비 임금인상률이 1.4%에 지나지 않고, 최저임금도 안 되는 곳이 있다”며 열악한 처우를 지적했다.

전주상의, 연말정산 실무교육 실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상공회의소(회장 윤방섭)는 10일 전주상공회의소 7층 대강당에서 연말정산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전주상공회의소에 따르면 회원업체 경리·총무담당 임직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근로기준법을 반영한 2021년도 귀속 연말정산교육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나토얀 세무·노무컨설팅 김경하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연말정산 관련 주요개정 핵심내용과 근로소득의 체크포인트, 연말정산 사전준비와 절차, 세액계산방법 등 실무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대면과 유튜브을 통한 온라인교육으로 병행 진행했다.

이재상 도마지파장, 요한계시록에 대한 세미나 진행…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하나님의 새 언약 계시록 예언과 성취 증거’라는 주제로  신천지예수교회에서 요한계시록에 대한 세미나를 이어가는 가운데, 이재상 도마지파장이 지난 9일 계시록 18장 강의를 실시했다.  이재상 도마지파장은 이날 계시록 17장 강의(6일)에 이어 ‘만국을 무너뜨린 사단과의 결혼’이라는 제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그는 “계18장에서는 만국을 무너뜨린 사단과의 결혼이 있고, 귀신의 처소 바벨론이 무너지게 되는데 이 바벨론은 계17장에서 나온 음녀와 일곱 머리와 열 뿔 가진 짐승의 조직체”라며 “나타난 사건은 하나님의 장막성전을 멸망시킨 청지기 교육원”이라고 실체를 증거했다.  이 지파장은 “그런 바벨론이 무너졌다는 의미는 건물이 무너지는 차원이 아니라 음녀의 조직체인 청지기 교육원이 심판을 받아서 끝이 난 것”이라며 “이로써 사단과의 결혼이 끝난다”고 전했다.  끝으로 이 지파장은 “이 말씀을 듣고 깨달아 하나님과 예수님께 영광 돌리는 모두가 되기를 원한다”며 “우리는 하나님과 예수님 안에서 하나이며, 참 하나님을 바로 알고 예수님을 진실 되게 사랑하는 자들이 되어서 하나님과 예수님께 영광 돌리며 살아가는 하나님의 가족들이 되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미나는 요한계시록 1장부터 22장까지 매회 순차적으로 강의가 스트리밍되며, 오는 27일 이 총회장의 특별강의로 모든 일정이 마무리된다. 

조지훈 (전)경진원장, 중소벤처기업 발전에 기여해 감사패 수여…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장 출마예정자인 조지훈 전 전북경제통상진흥원장이 10일 전주 그랜드힐스턴 호텔에서 열린 ‘2021년 벤처기업 전북(VJ) Boom-up’에서 ‘제2 벤처붐’ 조성에 앞장서 창업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은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  중소벤처기업부, 특허청, 전북도, 전주시가 주최하고 (사)벤처기업협회 전북지회, 한국발명진흥회, 전북여성벤처기업협의회, (사)전북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발전협의회, 전북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한 이번 ‘2021년 벤처기업 전북(VJ) Boom-up’은 벤처기업이 한마음 한뜻으로 기술혁신의 선봉장이 돼 낙후된 전북 경제 체질을 개선하고, 기술교류 및 네트워크 구축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도내 벤처기업 대표를 비롯해 기업지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 유공자 표창 및 감사패 전달, ‘벤처 전북(VJ) 1020프로젝트’ 비전 선포식 등 1부 행사에 이어 2부는 ‘벤처 화합 한마당’으로 치러졌다.  1부 감사패 전달식에서 조지훈 전 경진원장은 김철수·김정수 전북도의원과 함께 감사패를 받았다.  조 전 원장은 지난 2018년 12월 말부터 2021년 7월 말까지 2년 7개월 동안 경진원을 이끌며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중소벤처기업 육성에 집중, 전북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이인호 (사)벤처기업협회 전북지회장은 “조지훈 전 경진원장은 그동안 전북경제통상진흥원장직을 수행하면서 그 누구보다 중소벤처기업 활성화 및 발전을 위해 힘써왔다”며 “해서 중소벤처기업인들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감사패를 전달, 앞으로도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조지훈 전 경진원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해야 하는 만큼 중소벤처기업의 고도화를 위한 생태계 조성에 더욱 속도를 내야 한다. 이를 위해 맡은 역할을 했을 뿐인데 감사패까지 받으니 뿌듯하면서도 어깨가 더욱 무겁다. 어느 자리에서든지 지역 산업·경제 발전을 위해 더 열심히 뛰어 달라는 뜻으로 알고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사)벤처기업협회 전북지회를 비롯한 벤처기업 관련 유관기관은 10년 내 벤처기업 2,000개사 발굴을 위한 ‘벤처 전북(VJ) 1020프로젝트’를 통해 민간 주도형 투자펀드를 조성하고 기술융합 벤처 협업 플랫폼 구축 및 운영 등을 적극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