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 김창수 장수군수 예비후보-장영수 장수군수 후보, 조건 없는 단일화 전격 합의!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김창수 장수군수 예비후보가 무소속 장영수 후보와 장수농업발전을 위한 조건 없는 단일화 합의를 전격 선언했다.   김 예비후보는 13일 장수군청 브리핑룸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장영수 후보와 조건 없는 후보단일화에 합의했으며 후보직을 사퇴하고 단일화 후보로 장영수 후보를 지지하겠다는 뜻을 밝혀 향후 장수군수 선거 구도가 요동칠 전망이다. 이날 김 예비후보는 “무늬만 장수사람, 무면허 초보운전자, 민주당 후보에게 장수의 미래를 맡길 수 없어 고뇌의 결단을 내리게 됐다”고 후보 사퇴와 단일화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반면에 장영수 후보는 민선 7기 장수군을 이끌며 예산 4천억 시대, 장수 역사상 최초로 철도 시대 서막을 여는 등 능력이 검증된 준비된 후보임을 강조했다. 김 예비후보는 “무엇보다 장수군수로서 장수농업발전을 위한 장영수 후보의 특별한 노력을 높게 평가했다”며 “오직 군민만 바로 보고 장수농업발전을 위한 정책연대로 공동 노력하기로 의기투합해 후보단일화 합의에 이르렀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장영수 후보는 “김창수 예비후보님의 장수농업발전을 위한 빛나는 수고를 늘 기억하고 존경해왔다”며 “어려운 결단을 내려주시어 무거운 마음이나 천군만마를 얻은 바와 다름없듯 반드시 승리하여 김 예비후보님의 고귀한 뜻을 받들겠다”고 피력했다.

최영일 순창군수 후보, 10대 공약 발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소속 최영일 순창군수 후보가 ‘순창 100년 대계의 비전’을 제시하는 10대 공약을 발표했다.   순창군민만 보고 “정직하게 일하는 순창 군정 실현”이라는 목표로 최 후보는 군수에 당선되면 탕평인사와 ‘군정 소통 혁신 추진단 신설’,‘주민참여 예산제도’를 확대하겠다고 약속했다.   최 후보는 가장먼저 ‘공정한 탕평인사’를 꼽았다. 그는 “공직사회의 공정한 탕평인사로 능력에 따른 적재적소의 위치에서 차별 없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공무원 복지를 대폭 확대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온 힘을 쏟겠다”고 선언했다. 이어 ‘순창 군정 소통 혁신추진단’을 신설해 군정의 낡은 관행과 선례를 대폭 혁신하고 미래 지향적인 전략과 제 발굴을 통해 군민과의 소통을 강조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주민참여 예산제도 확대’로 예산편성 과정에 군민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다양한 분야 및 계층별,지역별 전체 군민의 편익을 위한 사업을 확장함으로서 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효율성도 제고 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사업평가위원회’를 도입해 군정의 주요 업무에 대한 사업을 자율적으로 평가하고 지속 관리하여 다음 연도 업무에 반영키로 했다.   특히, 수의계약 몰아주기 병폐의 강력한 근절책으로 “인센티비와 패널티를 적용한 ‘사업총량제’를 도입하겠다”고 의지를 확고히 밝혔다.   최영일 후보는 “공공시설물 유지관리에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군민의 복리에 이용되는 공공시설물이 기능을 하지 못해 지역 주민들의 생활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며 “유지관리 및 예산 누수를 막아 군 재정에 안정성을 기하겠다”고 피력했다.   

권익현 더불어민주당 부안군수 후보, 문화예술인 창작지원 사업 약속!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권익현 더불어민주당 부안군수 후보가 지역 예술인 들의 창작 기회 확대와 군민들의 다양한 문화 향유 기회 제공을 위해 “문화예술인 창작지원 사업 추진”을 “한번 더 권익현의 소확행 공약 11호”로 발표했다. 권익현 후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예술인에게 창작 안전망을 제공하고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함이라고 13일 밝혔다.   특히, 권 후보는 “지난 2년은 코로나로 인한 일상생활이 어려워지면서 문화예술을 즐기는 분위기가 사라지고 각종 공연이 취소되는 등 지역예술인의 창작활동이 크게 위촉된 실정이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 내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활성화 하기  위한 일환으로 각종 창작 제작비와 임대료 등을 지원해 지역 내 문화예술인들이 안정적인 환경 속에 창작역량을 강화하고 지역민들에게는 문화향유의 기회를 확대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예술인 활동 지원을 강화하고자 문화재단 내 예술인지원센터을 설치해 청년예술가 중점육성, 창작지원과 의견수렴, 작품유통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권익현 후보는 민선 7기에 문화예술 진흥을 위해 “부안 문화재단”을 설립했으며 재선 이 되면 문화 향유를 통한 윤택한 군민의 삶을 위해 국악원 건립과, 새만금 국립미술관 등을 유치 하겠다는 포부도 약속했다.

순창군, 민관협력해 여성 야간안심귀갓길 조성…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순창경찰서, 군민참여단과 협력해 여성친화도시를 위한 야간안심귀갓길 조성으로 밤길 여성안전을 책임지고 있다. 순창군에 따르면 올해 5월에는 야간안심귀갓길로 순창여중 주변을 추가 지정해 일부 285M 구간에 76개의 솔라표지병을 설치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군은 2016년도부터 옥천안심귀갓길(순창터미널~장류로)과 중앙안심귀갓길(순창터미널~중앙로), 터미널길(순창터미널 뒤쪽 주택가), 순창초 후문길(순창초 후문~수양맨션 옆 도로) 등 4구역을 안심귀갓길로 지정해 CCTV와 로고젝터, 솔라표지병 등 안전시설물을 설치한 바 있다.  야간안심귀갓길은 순창경찰서 112순찰차가 2시간 간격으로 순찰을 강화하고 군민참여단이 지역사회 현장 모니터링 등 빈틈없는 여성 밤길 안전 지킴이로 군민들에게 안정감을 주고 있다.   양병삼 군 주민복지과장은 “야간안심귀갓길 조성사업이 여성과 아동, 청소년들의 안전한 귀가와 각종 범죄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 내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군은 지난 1월 여성가족부와 여성친화도시 지정 협약식을 체결하고 ‘다 함께 성장하는 여성친화도시 순창’이라는 비전 아래 일자리·돌봄·여성의 대표성을 중점과제로 선정해 △빈틈없는 순창형 아이돌봄 시스템 구축 △순창군 참 좋은 가족센터 조성 △수요자 맞춤형 일자리 확대 △일상생활 편의시설 확충 및 여성의 활동 역량 강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여성친화도시는 지역 정책 수립·집행에서 여성과 남성이 균형 있게 참여하고 여성 역량 강화, 돌봄, 안전이 구현되도록 정책을 추진하는 지자체를 말한다.

무주군, 2022 농산물 가격안정 지원사업 실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오는 31일까지 ‘2022년 무주군 농산물 가격안정 지원사업 수매1형’에 대해 신청·접수 받는다. 무주군에 따르면 신청대상은 무주군에 1년 이상 거주한 농업인이며, 농업경영체 등록 확인서를 지참해 관할 지역농협 산지유통센터로 방문하면 신청할 수 있다고 13일 밝혔다.  대상사업은 수매1형으로, 대상품목으로는 사과(홍로, 후지), 포도(캠벨, MBA, 진옥, 샤인머스켓), 생천마, 생오미자, 수박(흑미, 블랙위너), 잡곡(조, 수수, 기장), 복분자, 머루, 여름딸기, 천황대추이며, 올해 여름딸기와 천황대추 2가지 품목이 추가돼 8개에서 10개 품목으로 확대됐다.  윤수진 군농업기술센터 농촌활력과 가공유통팀장은 “무주군 농산물 가격안정 지원 사업’ 시행방식은 수매1형과 수매2형으로 나뉜다”라며 “전(全)농산물을 취급하는 수매2형 사업은 농가의 별도 신청 없이 사업수행자인 ‘무주반딧불조합공동사업법인’의 사업신청으로 대신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무주군은 2018년 12월 농산물가격안정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공포한데 이어 농산물가격안정기금 1백억 원을 조성한 바 있으며, 지난해 약 62억800만 원 4,326농가(8,920톤)가 기금으로 지원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