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덕섭 고창군수 취임 첫 기자간담회, “군민행복, 활력고창 위해 열심히 뛸 것”

▲사진*심덕섭 고창군수, 취임 첫 기자간담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심덕섭 고창군수가 취임 첫 기자간담회를 갖고 “군민행복, 활력 고창을 위해 열심히 뛰겠다”고 각오를 다짐했다. 7일 오전 심덕섭 고창군수는 군청 2층 상황실에서 취임 첫 기자간담회를 통해 “인수위원회 과정과 취임식 이후 국가예산 확보, 동우팜투테이블 입주 문제, 농촌 일손부족 해결 등을 위해 혼신을 다해 뛰고 있다”고 피력했다.  심 군수는 향후 고창군의 미래 성장동력에 ‘에너지 산업’와 ‘관광’을 꼽았다. 심 군수는 “노을대교와 연계된 서남권 해상풍력, 한전 전력시험장 등 청정에너지 기업을 유치하면 청년 일자리가 굉장히 많이 생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지방소멸 대응질문에 심 군수는 “청년이 떠나가지 않고 돌아오는 고창이다”고 답하며 새로운 도전과 시도를 응원하는 ‘청년 창업 클러스터’, ‘괜찮고 좋은 일자리 유치’, ‘승계농 적극지원’ 정책설명에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이어 심 군수는 “‘고창하면 이거다’하는 랜드마크가 없다”며 “건축물 혹은 시스템, 플랫폼 등 전국 누구나 고창을 떠올릴 수 있는 상징과 같은 것들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심 군수는 동우팜투테이블의 일방적 철회 관련, 고수면민들과 지역에 환경을 걱정하는 주민들에게 위로와 사과의 뜻을 전했다. 심 군수는 “2년여간의 갈등을 치유하고 다시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며 “준공을 서둘러 본래 계획상 ESG친환경 기업들을 유치해 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날(6일) 이뤄진 수시인사 관련 질문에, “문책성 인사는 아니다”면서도 “일부 직원의 경우, 군 최대 현안업무를 담당하면서도 보고를 누락하는 등 기강문제가 불거져 어떤식으로든 책임을 물어야 될 사안이다”고 언급했다. The post 심덕섭 고창군수 취임 첫 기자간담회, “군민행복, 활력고창 위해 열심히 뛸 것” appeared first on 전주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trochch 전주시 소비자저널 Powered by…

정읍시, 폭염 대응 종합대책 본격 가동…

▲사진*정읍시 폭염 대응 종합대책 가동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올여름 폭염과 열대야 일수가 평년보다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시민들의 안전한 여름나기를 위해 종합대책을 마련했다. 정읍시는 지난 5월 20일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를 폭염 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그늘막 설치와 무더위쉼터 운영, 양심 양산대여소 운영 등 ‘폭염 대응 종합대책’을 마련, 운영에 들어갔다고 7일 밝혔다. 우선, 시는 도시안전국장 총괄 아래 상황관리반과 건강관리 지원반, 시설관리반 등 3개 반 12명으로 구성된 ‘폭염 대책 T/F팀’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폭염 상황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비상 연락체계를 유지해 조치사항을 신속하게 전파하는 등 종합 상황관리에 들어간다. 또 보행자가 많은 사거리 등 시내 곳곳에 스마트 그늘막(온도 15℃ 이상, 풍속 7m/s 이하 가동) 5개소를 추가 설치해 총 44개소(스마트그늘막 40개소, 접이식 그늘막 4개소)의 그늘막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지역 내 주민센터와 경로당, 금융기관 등 냉방시설이 구축된 실내 무더위쉼터 345개소를 지정 운영해 주민들이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폭염 특보 시에는 시내 주요 버스승강장 8개소에 얼음을 비치하는 등 폭염으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전방위적 대응에 나선다. 또한 야외무더위쉼터 3개소에 얼음물을 비치하고, 폭염 대응 홍보 물품(휴대용 선풍기, 쿨패치, 쿨토시, 텀블러 등)을 제작해 폭염 취약계층에게 배부하는 등 폭염 피해를 최소화할 방침이다. 아울러 재난재해 문자와 재해예경보시스템, 전광판 활용 등을 통해 폭염 위험정보를 신속하게 전파하고,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피해 예방 행동 요령을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이학수 시장은 “한낮에는 가급적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시원한 물을 자주 섭취하는 등 개인 관리를 철저히 해달라”며 “모든 시민이 무더운 여름을 안전하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he post 정읍시, 폭염 대응 종합대책 본격 가동… appeared first on 전주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trochch 전주시 소비자저널 Powered by WPeMati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