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상하지구 풍수해 생활권 종합정비사업 선정…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고창군이 행정안전부의 ‘2023년 풍수해 생활권 종합정비사업’ 신규 대상지로 상하지구(면소재지, 전통시장, 자룡천 정비 등)가 선정되어 사업비 342억원을 확보했다고 20일 밝혔다.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상하면 검산리, 하장리, 장산리 일원에 자룡천 지방하천 정비(2.2㎞), 검산소하천 정비(0.7㎞), 펌프장 1개소, 유수지 1개소, 우수관로 정비(0.58㎞) 등 항구적으로 풍수해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든다. 앞서 군은 지난 3월 상하지구 ‘풍수해 생활권 종합정비사업’ 사업계획서를 행안부에 제출했고, 4월 행안부 발표심사와 현장실사 등을 거쳐 9월 사업대상지로 최종 선정됐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주민들과 공직자들이 힘을 합쳐 행안부의 공모 심사와 현장실사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좋은 결과를 얻었다”며 “선제적인 재해예방사업 추진을 통해 각종 재난재해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풍수해 생활권 종합정비사업’은 자연재해 피해가 우려돼 종합정비가 필요한 지역을 일괄 정비하는 생활권 중심사업이다.

LX공사, 22년 하반기 전문인력 채용…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LX한국국토정보공사(사장 김정렬・LX공사)가 신사업 추진 및 공적역활 강화를 도모키 위해 전문인력을 공개 모집한다. LX한국국토정보공사에 따르면 모집 분야는 ▲연구직 ▲전문경력직 등 총 9개 분야로 12명을 채용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성검사, 면접심사로 진행된다. 원서접수는 오는 26일부터 10월 5일까지로 LX공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고 분야별 중복 접수는 불가능하다. 이 외에 ▲지원자격 기준 ▲평가기준 ▲제출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LX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인사처(063-906-1598)로 연락하면 된다. 오애리 LX공사 경영지원본부장은 “스마트 국토의 완성과 혁신성장을 선도하기 위해 해당 분야의 전문인력 채용을 진행하게 됐다”며 “능력 있는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부안군의회 제333회 제1차 정례회 개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부안군의회(의장 김광수)가 20일부터 30일까지 일정으로 제333회 부안군의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부안군의회에 따르면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1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 2022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및 기금운용변경 계획안을 비롯해 조례안 8건, 동의안 7건, 예산안 1건 등 총 19건의 안건을 처리할 계획이다.    또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20일부터 28일까지 개회해 2021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을 비롯해 2022년도 제2회 추경 예산안과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을 심사하고 문제점에 대해서는 함께 대안을 제시해 나갈 방침이다.  김광수 의장은 개회사에서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 의회와 집행부는 공조와 협치를 통해 대안을 모색하여 군민의 민생안정과 소득증대를 위해 다함께 최선의 노력을 해야될 때”라며 동료 의원에게는 “내실있는 결산안 심의로 예산집행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졌는지 면밀히 살피고 점검해달라”고 당부했다.

전라북도교육청, 한긍수 신임 정책공보관 임용…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이 공개모집을 통해 한긍수 신임 정책공보관(개방형직위)을 선발했다. 도교육청은 공석인 정책공보관을 선발하기 위해 지난 7월 공개모집을 실시했고, 별도로 구성된 선발시험위원회의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시험을 거쳐 한긍수 정책공보관을 20일자로 임용했다고 밝혔다.  정책공보관은 전북교육정책 총괄 및 조정, 전북교육발전계획 및 주요업무계획 수립, 학생 건강·복지·이용 시설의 안전 정책 총괄·조정, 홍보 종합기획 및 운영 총괄 등의 임무를 수행한다. 한긍수 신임 정책공보관은 전주고를 졸업한 후 성균관대학교에서 학사 과정을 마친 뒤 한신대 신학대학원에서 석사 과정을 마쳤다. 또 한남대학교 미디어영상학과 부교수, 한국콘텐츠진흥원 본부장, 2012년 여수세계엑스포 전시 총괄감독 및 전주MBC 프로듀서 등을 역임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전북교육정책 총괄 및 조정 등의 업무를 보다 전문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수군-전북연구원, 장수군 주요현안사업 추진 정책협의회 개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과 전북의 싱크탱크, ‘전북연구원’이 장수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사업 등 주요현안사업의 효율적 추진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20일 군청 회의실에서 정책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정책협의회는 새롭게 출범한 민선8기 핵심 추진사업과 숙원사업 등의 추진 논리를 점검하고 정책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에 대해 집중논의 했으며, ▲장수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사업 ▲국도 13호선, 26호선 도로시설개량사업 ▲장수레드연구소 설립 등 7대 현안에 대해 정책자문과 상호토론을 이어갔다. 군은 앞으로도 전북연구원과 소통·협력 관계를 유지해 ‘같이 고민하고 함께 나아가는 성공적인 민선8기 정책 동행’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권혁남 전북연구원장은 “장수군은 자연 그대로의 식생을 활용한 산림 관광자원 인프라 확충에 적합한 지역”이라며 “지리적 이점을 기반으로 내방객을 유치해 지방소멸에 대응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전북연구원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최훈식 군수는 “이번 협의회는 지역 현장에 답이 있다는 전북연구원의 의지가 담긴 의미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 현안 및 숙원사업을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