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전주박물관 워터파크 휴가와 피서를 박물관으로 오세요!

국립전주박물관 워터파크 휴가와 피서를 박물관으로 오세요!
▲사진*전주박물관 워터파크ⓒ전북 소비자저널

 

[전북 소비자저널=김선숙 기자] 국립전주박물관(관장 천진기, 이하 전주박물관)은 혹서기 무더위를 맞아 휴가와 피서를 박물관으로 오세요!를 오는 20일 부터 9월 15일까지 매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전주박물관 야외마당에서 상설 운영한다.

국립전주박물관 워터파크는 더위를 가시게 할 신나는 놀이체험으로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게 물총 놀이를 준비했으며, 일반 물총은 물론 전통 물총인 대나무 물총까지 상비되어 있어서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이라면 언제든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대나무 물총은 직접 만들어볼 수 있도록 체험 공간도 운영하며, 대나무를 이용해 전통 방식으로 물총을 제작한 후 기념으로 가져갈 수도 있다.

또 풀장 튜브를 박물관 야외마당에 비치해 물총에 필요한 물을 구비함은 물론 물놀이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물놀이로 젖은 옷을 갈아입을 수 있는 야외 탈의실 설치뿐만 아니라 안전 요원 배치, 하루에 한 번씩 물대포를 시원하게 쏘아 올리는 등 박물관을 여름에 걸맞은 놀이문화의 터전으로 만들 예정이다.

아울러 박물관 야외 정원에 위치한 솔밭에 10여개의 해먹을 설치해 여유롭게 쉴 수 있는 쉼터를 마련하고, 차양을 통해서 쏟아지는 햇볕을 막아 시원한 그늘을 선사하며, 뜨거운 태양을 피해서 걸을 수 있도록 박물관 입구에서부터 본관까지 대형 양산이 이어진 그늘 길을 설치하고, 박물관을 자유롭게 거닐 수 있도록 양산도 비치할 계획이다.

전주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고리타분하고 수동적인 박물관의 고정 이미지에서 벗어나 재미있고 능동적인 박물관에 대한 새로운 인식 전환을 마련할 것으로 본다”며 “나아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장소로 거듭나서 세대가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문화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이와 같은 체험과 편의 시설은 모두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박물관 누리집(jeonju.museu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