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군민회관 및 전산교육장에서 신규공무원을 대상으로 조직 적응력 향상과 올바른 공직 윤리관 확립 위한 자체 직무 교육을 실시한다.
장수군에 따르면 신규공무원 35명을 5일부터 6일까지 풍요로운 미래의 땅, 힘찬 장수 민선 7기 군정방침, 복무·보안, 회계실무, 새올 행정 및 온나라시스템 교육과 IT체험 등으로 구성된 직무교육을 한다고 밝혔다.
교육 첫째 날인 5일에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장영수 군수의 특강과 분임토의, 전산 시스템 이해 및 활용 등 교육이 실시됐으며, 공직자의 기본적인 소양 함양을 위한 교육을 IT체험으로 진행했다.
6일에는 평생교육팀장이 신규공무원의 자세와 역할, 재무과 실무자와 함께하는 회계실무 교육, 엑셀 전문 강사의 전산교육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장영수 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에 첫발을 딛는 신규공무원들이 공직자로서 자긍심이 고취되고 보다 효과적으로 업무에 적응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형식적인 교육이 아닌 실제 업무에 도움이 되는 효과적인 교육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마련해 군민들에게 보다 나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장수군을 대표할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항상 응원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