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인구 4년 만의 첫 증가..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군산시 인구가 4년만의 첫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군산시에 따르면 지난 9월 전라북도 인구는 10개 시군에서 감소세를 보였지만 군산을 비롯한 전주, 완주, 무주 지역은 증가세를 나타냈다고 8일 밝혔다.  시 인구는 지난 2017년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의 가동 중단과 2018년 한국지엠…

완주군, 청년이 배우는 청년마을학교사업 본격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청년이 가르치고, 청년이 배우는 청년마을학교사업을 본격화한다. 완주군에 따르면 오는 10일부터 청년 강사가 청년(만18-만39세이하)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는 청년마을학교 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군은 지난 6월부터 청년강사를 모집해 취·창업 분야, 문화·예술분야, 자기계발 분야 등 청년의 다양한 교육 욕구를…

순창의 대표곰팡이 산업화에 성공!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 재단법인 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대표이사 황숙주, 이하 진흥원)이 순창을 대표할 수 있는 제1호 황국곰팡이 균주를 산업화하는데 성공했다. 진흥원에 따르면 순창 대표 1호 황국균을 올 하반기부터 발효미생물산업화센터에서 장류 및 발효식초용 종국으로 생산할 계획이다고 8일 밝혔다.  종국은 쌀, 밀 등 곡물에…

남원시, 구제역·AI·ASF 특별방역 대책 추진..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남원시는 구제역 및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 가능성이 높은 10월부터 내년 2월까지를 특별방역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가축전염병 특별 방역에 나섰다. 남원시에 따르면 지난 2019년 9월 국내 사육돼지에서 처음으로 발생한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특별 방역대책을 추진중인 남원시는 강화된 방역조치를 지속 추진함과 동시에,…

진안군, 긴급생계지원 신청 접수..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이 오는 12일부터 코로나19로 인한 생계곤란 위기 가구에게 지급하는‘위기가구 긴급 생계지원금’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진안군에 따르면 신청대상은 코로나19 이전 대비 소득이 25% 이상 감소했거나, 지난 2월 이후 실직으로 실업급여를 받다가 종료된 미취업자로 중위소득 75% 이하(4인 가구 기준 3,562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