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전사적 태풍 피해 복구 작업 실시

농협, 전사적 태풍 피해 복구 작업 실시
▲사진*전북농협 태풍 링링 피해복구 일손돕기ⓒ전주시 소비자저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농협(본부장 유재도)이 제13호 태풍 ‘링링’으로 비닐하우스 15동이 파손된 익산시 용안면 중신리 시설하우스 재배 농가를 찾아 긴급 재해복구 일손 돕기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날 재해복구 일손 돕기에는 소성모 상호금융 대표이사를 비롯한 상호금융  기획부·리스크관리부 등 40여명의 임직원, 유재도 전북농협 본부장, 김장근 농협은행 본부장, 박병철 노조위원장을 포함한 전북농협 시너지협의회원 20명, 지역본부 직원 10명 등 총 70여명이 참여해 무너진 비닐하우스에서 비닐제거 작업을 했다. 

아울러, 여성조직이 모래내시장 환경정화, 시군지부별로 재해복구를 실시했다. 

이 번 태풍 ‘링링’의 영향으로 전북 지역은 9일 오전 8시 현재 농업관련 피해가 벼 도복 1466ha, 낙과 229ha, 농업시설 4ha로 잠정 집계됐다. 

전북농협은 태풍으로 인한 피해를 입은 농가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자 지난 8일부터 추석 전 까지 긴급 재해복구 일손 돕기를 실시할 계획이다.

유재도 본부장은 “전북 익산지역 재해복구를 위해 멀리 서울에서 와 주신 상호금융부에 감사를 드린다”며 “태풍 피해를 입은 농작물 및 농업시설 등을 조기에 복구해 농업인의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