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춘성 진안군수, ‘119릴레이 챌린지’동참

전춘성 진안군수, ‘119릴레이 챌린지’동참
▲사진*전춘성 진안군수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춘성 진안군수가 지난 9일 안전강화를 기원하며 ‘119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장영수 장수군수의 지명을 받은 전춘성 진안군수는 화재 초기부터 대응할 수 있는 소화기와 감지기를 구비하자는 취지에 적극 공감하며 챌린지에 함께했다.

진안군은 지난해부터 다중이용시설에서 화재 시 신속한 대피를 할 수 있도록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를 노인·장애인 시설, 영화관 등 5개소에 130세트 지원했으며, 올해도 실내체육시설, 박물관 등 8개소에 120세트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소화기와 화재감지기를 2018년부터 재난취약가구에 4,461대를 지원했으며, 올해에는 재난취약가구 3,500세대에 지원하고 내년부터 전군민에게 확대 지원할 예정이다. 

전춘성 군수는 “올해는 코로나19로 외부활동보다 집안에 머무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무엇보다 화재에 신경 써야 할 때다”며 “우리 모두의 안전을 위해 여러분도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 군수는 ‘119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할 다음 주자로 박성일 완주군수, 심민 임실군수, 오정철 진안소방서장을 지명했다.

한편 ‘119 릴레이 챌린지’는 지난해 11월 9일 제58회 소방의 날을 맞아 인천광역시에서 처음 시작된 SNS 캠페인 활동으로 ‘1-하나의 집 차량마다, 1-하나의 소화기 감지기를, 9-구비합시다.’라는 문구와 함께 인증 사진을 홍보하는 SNS 캠페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