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숲가꾸기 육림의날 행사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은 숲가꾸기 기간을 맞아 7일 와룡자연휴양림에서 숲가꾸기 육림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장수군청 산림과 직원과 산림조합 작업단 및 관계자, 산림바이오매스수집단, 산불진화대원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여해 느티나무, 단풍나무, 은행나무 등 700본에 비료를 살포하고 1.0ha 대상으로 가지치기, 덩굴류 제거…

무주군, 베트남과도 외국인 계절근로자 파견 협의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베트남 하노이(이하 하노이)를 방문한 황인홍 무주군수와 유송열 무주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 의원들이 지난 6일 계절근로자 파견과 관련한 내용들을 협의했다.  이날 만남은 농번기 일손부족을 해소할 수 있는 외국인 계절근로자의 안정적 확보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하노이 방문 전 무주군이…

용산역內 전북비즈니스라운지 수도권 창구역할 톡톡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지역 상공인들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서울 용산역 전북비즈니스라운지가 도내 기업인들의 꾸준한 호응을 얻으며 이용객이 크게 늘었다. 전주상공회의소(회장 이선홍)에 따르면 지난해 2월부터 운영되고 있는 용산역 광주전남·전북비즈니스라운지가 전북도민을 포함해 기업인들의 이용이 크게 증가해 지난해 연말까지 900여명에 그쳤던 이용객수가 10월말…

성경찬 도의원, 학교운동부지도자 고용안전·처우개선 정책토론회 개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 성경찬 의원(고창군 1선거구)은 학교운동부 지도자 고용안정과 처우개선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성경찬 의원은 7일 도내 각급학교 운동부 지도자 100여명과 전라북도의회 의원총회의실에서 ‘학교운동부지도자 고용안정과 처우개선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갖고 이들의 정규직(무기계약직) 전환 필요성과 처우개선 등에 대해 토론회를 진행했다. 이날…

2019 전라북도 인권문화 컨벤션 개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와 2019 전라북도 인권문화 컨벤션 추진위원회는 7일 ‘존중과 공감의 인권도시 전북’이란 주제로 4일간 열리는 2019 전라북도 인권문화 컨벤션의 막을 올렸다. 지난해 이어 두 번째로 맞는 인권문화 컨벤션 기념식에는 송하진 도지사, 송성환 도의회의장, 정영선 전북인권위원장, 전라북도 기관단체 인권협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