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사회적경제 영역 확대,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민간의 평가는 책임행정과 경쟁유도 등의 측면에서 유익한 만큼 변화에 적응하고 발전된 형태로 평가방식과 체계를 개선해 나갈 필요가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완주군과 한국자치행정학회(학회장 주상현), 완주군미래발전위원회(위원장 이종민)는 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주민과 유관단체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용담호수질관리 공동기금’ 조성하자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도내 5개 시군이 식수원으로 이용하는 용담호의 지속가능한 수질관리를 위해 가칭 ‘용담호수질관리 공동기금’을 조성하자는 주장이 제기됐다.  전라북도의회 이한기의원(진안군선거구)은 도의회 제368회 정례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이같이 주장하며 기금지원사업으로 용담호 유역내 축사매입과 폐업보상, 축사 시설개선 지원사업을 추진해야 한다고 8일 강조했다. …

장수군 국도위험도로 및 병목지점 개선 “105억원” 국비확보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노단지구 위험도로 4개 지구에 대한 개선사업을 위한 국비 105억 원을 확보했다. 8일 장수군에 따르면 번암면사무소 앞 국도19호선 구간의(왕복1차로)급커브로 인한 시야확보 장애와 도로 폭 협소로 인한 교통사고, 상가 차량돌진, 보행자 안전 위험에 노출돼 선형개량 사업 시급성이 제기돼…

반딧불사과 맛, 베트남도 반하다!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지난 7일과 8일 베트남 하노이 빅씨 마트(Big C Mart)와 메가마트(Mega Mart) 등 대형마트에서 반딧불사과 판촉행사를 벌여 현지인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이날 판촉행사는 최근 수출을 확대하고 있는 베트남 현지에 반딧불사과의 인지도를 심어 베트남 남부에 이어 북부로도 수출판로를 개척하기…

진안군, 주요 등산로 진드기 기피제 자동분사기 설치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은 등산객이 많은 구봉산 등 주요 등산로에 진드기 기피제 자동분사기를 설치해 해충으로부터 군민 건강 지키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표적인 진드기 매개 감염병인 쯔쯔가무시증은 10~11월에 90% 이상 발생하고 있으며, 남자보다는 여자에게 많이 발생하고, 깨 털기 등 농작물 수확철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