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의 보물창고, 전주시민기록관 문 연다!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의 기억과 시민들의 삶이 담긴 다양한 기록물이 전시될 보물창고가 문을 연다. 전주시는 오는 10일 인후동 옛 보훈회관 건물(덕진구 견훤로 264)에서 전주의 역사와 시민들의 추억, 삶이 담긴 다양한 기록물을 수집해 시민기록자산으로 보존키 위한 ‘전주시민기록관’ 개관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앞서…

전북도의회 예결위 2020년 본예산안 심사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황의탁·무주)는 2일 전라북도의 2020년도 예산안과 각종 관리기금 운용계획안 및 2019년도 제3회 추경 예산안을 심사했다. 이날 예산안 심사는 최용범 전라북도 행정부지사의 제안설명을 시작으로 예산결산특별위원들의 정책질의가 쏟아졌다. 정책질의에서 황의탁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무주)은 전라북도 청년농어업 육성 조례 제정과 관련해…

축산분야에 정보통신기술(ICT)가 접목된 장비 지원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2020년 스마트 축산 사업(‘축산분야 ICT 융복합 확산사업’)을 신청하고자 하는 축산농가는 오는 6일까지 축사가 위치한 시군 축산부서에 신청이 가능하다. 전북도는 축사의 사양관리, 환경관리 등에 ICT 기술을 접목해 생산비 절감, 축사환경개선을 통한 축산업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2020년 축산분야 ICT…

순창군, 치유농업테마공원조성 공모사업 선정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치유농업을 테마로 하는 공원조성 사업을 기획해 전라북도 공모를 통해 사업비 99억을 확보했다.  현재 군은 건강, 장수, 발효의 고장답게 국내 치유농업을 선도하며, 농촌테마공원을 오는 2022년 말 완공을 목표로 인계면 쉴랜드 인근에 조성중에 있다. 이와 함께 2015년부터 20여개소의…

임실군, 에이즈 예방 및 인식개선 홍보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군수 심민)은 ‘제32회 세계에이즈의 날’을 맞아 지난달 21일 임실시장 일원에서 군민을 대상으로 에이즈 예방 및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매년 12월 1일은 전 세계가 에이즈 예방은 물론 편견과 차별로 고통 받고 있는 감염인에게 따뜻한 이해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