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수 전주시장 “전주다움으로 세계와 승부하겠다”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가장 전주다운 것이 세계적인 것이라는 확고한 믿음으로 2020년 전주는 세계와 승부하는 한 해를 만들고자 한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7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갖고 경제·문화·생태·사람의 4대 분야에서 시민과 함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한 17대 전략을 제시했다. 경제 분야의…

순창군, 음식점 입식테이블 교체 지원사업 업주·군민 호응도 높아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지난해 지역 음식점(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추진한 입식테이블 교체사업이 사업주와 군민으로부터 호응을 받고 있다. 순창군에 따르면 지난해 관내 음식점 10개소에 4,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좌식테이블을 입식테이블로 전면 교체하는 사업을 추진했다고 7일 밝혔다. 음식점을 운영하는 지역의 한 영업주는 “음식을 나를…

최형재 예비후보 “수도권 인구 50% 초과, 지역균형발전 역행”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최형재 후보는 “지난해 말로 국토 면적의 11.8%에 불과한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의 인구가 전체 인구의 50%를 초과하는 통계가 발표됐다”며, “매우 심각한 국가위기상황”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최 예비후보는 “수도권 정치권이 카르텔을 형성해 수도권 규제완화를 통한 대규모 개발 허용과 3기 신도시…

전북대병원 가족친화인증기관 재인증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남천)이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가족친화인증기관’으로 재인증됐다.  전북대병원은 2016년 11월 국립대병원 최초로 가족친화인증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이번 재인증으로 오는 2021년까지 앞으로 2년 동안 가족친화기관 브랜드를 유지하게 됐다. 전북대병원은 이번 평가에서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전라북도 농산물 최저가격 보장제 지원 결정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는 ‘농산물 최저가격 보장제’의 품목별 기준가격이 확정됨에 따라 지난해 시장가격이 하락한 4개 품목(마늘, 양파, 건고추, 노지감자)의 재배농가에 41억8천1백만원을 지원키로 했다. 전북도에 따르면 기준가격을 결정하는 생산비(농진청 발표)와 유통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발표)가 지난해 12월말 최종 발표됨에 따라 도는 1월 7일 전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