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빙상경기장 임시휴장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빙상경기장이 환경개선공사로 인해 오는 17일부터 일주일간 휴장한다. 전주시설공단(이사장 전성환)에 따르면 빙상경기장은 지상·지하 링크 냉매 배관 교체, 지하 링크 조명 교체, 빙질 개선 작업을 진행키 위해 이 기간 운영을 중단한다고 3일 밝혔다. 특히 전라북도 대표선수들의 훈련에 차질이 없도록…

유희태와 함께하는 행복한 복지 공약제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오는 4·15총선에서 완주·진안·무주·장수 선거구에 출마를 선언한 더불어민주당 유희태 예비후보가 복지사각지대를 없애고 지역민들이 체감하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하겠다고 공약했다. 유 예비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완주·진안·무주·장수만의 특화된 맞춤형 복지정책으로 더욱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 복지사각지대 해소 등 생애주기별·계층별 복지를 이뤄내겠다고 3일…

이상직, “코로나바이러스 비상상황, 선거운동 자제” 제안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지역사회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이상직 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다중 선거운동을 당분간 자제할 것을 다른 후보들에게 제안했다. 이상직 예비후보는 “최근 전북에서도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지역사회의 우려가 심각한 상황인데, 선거운동만 생각할 수는 없는 노릇”이라며 “선거에 나서는 후보들이…

전북도, 코로나바이러스 경기 위축 총력 대응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도내 기업과 상공인의 피해가 우려되는 가운데 전북도가 경제상황대응 TFT 구성, 불공정거래행위 단속 강화 등 지역경제 안정화를 위한 총력 대응에 나섰다. 전북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지역경제 위축이 우려됨에 따라 경제상황대응 TFT를 구성하고 본격 가동을 시작해…

완주 혁신도시 클러스터, 지역발전 새교두보 급부상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 이서면에 있는 전북혁신도시 산학연 클러스터 부지가 공공연수기관 집적화 기반 마련 등 지역 발전의 새 교두보로 급부상하고 있다. 완주군에 따르면 이서면에 위치한 전북혁신도시 클러스터 5부지 1만9,302㎡를 매입키 위해 전북개발공사와 본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완주군은 재정 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