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형 공유경제 활성화 기반 마련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도가 25일 제1차 전라북도 공유경제 활성화 위원회 (위원장 정무부지사)를 열고, 공유경제 활성화 5개년 기본계획을 심의·확정했다.   공유경제 활성화 5개년 기본계획은 공공부문 기반 구축과 민간부문 공유활동 촉진, 공유경제 추진체계 완비 등 3대 정책방향을 설정하고, 8대 추진전략과 21개의 추진사업을 담았다.  …

전북농협,『코로나 19』관련 비상대책회의 개최

[전주시 소비자자널=최훈 기자] 전북농협(본부장 박성일)은 25일 지역본부 상황실에서 간부직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한 비상대책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전국적으로 『코로나19』가 급격히 확산되고, 정부가 감염병 위기경보를 ‘심각’ 단계로 상향함에 따라 전북지역의 추가 확산에 대비한 대응계획을 수립키 위해 실시됐다. 회의를 주재한 박성일…

“이덕춘 예비후보, 대민 접촉 선거 운동 중단 ”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이덕춘 더불어민주당 전주시을 예비후보가 대민접촉 선거운동 전면 중단을 선언했다. 이 예비후보는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전북에서도 3번째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대민 접촉 선거운동을 전면 중단하겠다고 25일 밝혔다. 특히 이 예비후보는 “코로나19 비상시국에 시민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며 “아침 출근인사를…

코로나19 비상대책근무자 위문 격려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복지환경위원회 소속 위원장 및 의원들은 전주시 코로나19 관련 비상대책 상황실 및 보건소를 방문해 라면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전주시의회 박병술 의장과 복지환경위원회 의원들은 임시회 주요업무보고를 마치고 코로나19 위기 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되어 코로나방역에…

진안군, 영농기 앞두고 하천시설물 일제 점검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이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관내 하천 37개소를 대상으로 하천 시설물 전반에 대한 안전관리 실태점검에 나선다. 진안군에 따르면 이번 점검은 겨우내 얼었던 지반이 녹으면서 지반 침하와 절토면 붕괴가 예상되는 보, 제방, 옹벽 및 수문 등 부속 시설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