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전북본부, 「올원 직장인대출」 금리우대 특판 실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NH농협은행 전북본부(본부장 장기요)가 모바일 전용「올원 직장인대출」 특판을 실시한다.  NH농협은행 전북본부에 따르면 최근 1년간 농협은행 대출 거래가 없었거나 첫 대출거래를 시작하는 직장인 고객을 대상으로 0.5%의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특판은 직장인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주기 위해…

임실군, 소상공인과 맞손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지역내 소상공인과 손을 맞잡고 코로나 위기 경제극복에 두 팔을 걷어부쳤다.   임실군에 따르면 한시적으로 운영한 임실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 기간을 6월까지 확대하는 한편 농민수당도 전액을 상품권으로 지급키로 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5일 임실상인회장을 비롯한 3개 전통시장, 소상공인연합회 등…

진안군, 농업용 유용미생물 연중 무상 공급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이 관내 농가에 8종의 농업용 유용미생물 450톤을 연중 무상으로 농업현장에 공급한다. 진안군에 따르면 지난해 증축(134m²)과 함께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친환경 미생물 배양센터를 통해 주요 작물별 미생물 현장실증 시험을 거쳐 지역농업 실정에 맞는 유용미생물을 배양했다고 9일 밝혔다. 미생물…

외국인 유학생 관리 및 소상공인 등 대책 절실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의장 송성환)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한 외국인 유학생 관리와 고사 위기에 처한 소상공인 및 영세 자영업자의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9일 송성환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단은 의장실에서 도 집행부로부터 긴급 추경예산 편성 방향과 코로나19…

순창군, 공유토지 분할 신청…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공유토지 분할대상 토지 대상자들의 신청을 독려하고 나섰다. 순창군에 따르면 분할 신청대상은 공유토지로서 총 공유자 수의 3분의 1 이상이 해당 토지에 건물을 소유하는 방법으로 1년 이상 자기 지분에 상당하는 토지를 점유하고 있는 토지라고 9일 밝혔다. 분할 신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