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나무 올해 55만 그루 심어..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올해 나무 55만 그루 식재를 위해 20여억 원을 투입 한다.  무주군에 따르면 나무심기는 산림이 전체 면적의 82%를 차지하는 산림 군으로 편백과 소나무 등 미세먼지 저감 조림 31ha, 느릅과 헛개, 자작, 상수리 등 경제림 230ha을 비롯해 산림재해방지…

농생명 분야에 ICT기술 더해 글로벌 기업으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지역 특화산업인 농생명 분야에 정보통신기술을 융합한 기업 육성에 나서기로 했다. 전주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SW(소프트웨어) 융합클러스터 2.0 플랫폼 사업화’ 공모사업에 ‘빅데이터 기반 농생명 SW 융합 서비스 플랫폼 구축’ 사업이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전라북도와 올해부터…

장수군, 농기계임대사업 시행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은 영농철 관내 농업인의 편의를 위해 농기계임대사업소 평일 연장운영 및 휴일운영을 실시한다. 장수군에 따르면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장수읍 등 6개 농기계임대사업소, 96종 870대의 농기계를 임대운영 중이며, 계남면 주민의 농기계 임대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16억 원을 투입해 계남면…

완주군 광역알뜰교통카드, 교통비 절약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교통비를 최대 30%까지 줄일 수 있는 광역알뜰교통카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완주군에 따르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교통비 부담을 완화하고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 광역알뜰교통카드 사업을 올해 초부터 시행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광역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 이용 시 정류장까지…

전라북도, 농기계종합보험 보험료 지원 확대 시행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는 농업인의  농기계종합보험의 납부보험료 보조비율을 전년보다 최대 25%까지 높여 지원키로 했다.  전라북도에 따르면 농기계 종합보험은 농기계 안전사고에 대비한 보험 가입을 통해 농업인의 경제적·신체적 손해를 보장키 위한 정책보험이다고 12일 밝혔다. 가입 대상은 보험대상 농기계 12종(경운기, 트랙터, 콤바인, SS분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