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소상공인 도시가스 공급중지 유예제도 시행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가 코로나19로 인한 매출 급감 등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 대해 도시가스 공급중지 유예제도를 시행한다. 전북도에 따르면 매년 동절기 8개월(전년도 10월 ~ 당해연도 5월) 동안 도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에너지 복지 향상을 위해서만 시행하던 도시가스 공급중지 유예제도를…

NH농협은행 전북본부,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대상 초저금리 신용대출 출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NH농협은행 전북본부(본부장 장기요)는 정부의「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민생·금융안정 패키지 프로그램」에 따라 영세 소상공인 특화상품인 「NH소상공인 이차보전 협약대출」 을 출시했다. NH소상공인 이차보전 협약대출은 연매출액 5억원 이하의 신용등급 1~3등급인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한도는 3천만원 으로, 대출기간은 1년 이내, 연…

전주시, 복합건물 수도계량기 설치비용 부담 줄인다.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한 건물 내에 생활하는 입주자들이 세대별로 계량기를 설치하면 50% 이상의 비용을 감면해주기로 했다.  전주시 맑은물사업본부에 따르면 오는 6월까지 복합건물의 세대별 계량기 분리, 설치비용을 기존보다 평균 50%를 감면키로 하는 내용을 주 골자로 한 ‘전주시 상수도 급수 조례’…

순창군, 상반기 환경개선부담금 납부기한 연장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올 상반기 환경개선부담금 납부기한을 연장했다.      순창군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한 국민 부담을 완화키 위해 기존에 환경개선부담금이 부과된 관내 4,337대의 차량 중 기 납부한 2,171대를 제외하고 2,166대가 추가 가산금 부가 없이 오는 6월 30일로 변경됐다고 31일…

정읍시, ‘악취 배출시설 꼼짝 마’축산시설 1개소‘특별관리’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는 덕천면에 소재한 축산시설 1개소에 대해 악취방지법에 따라‘악취 배출시설 신고 대상시설’로 지정·고시했다. 정읍시에 따르면 이번에 지정·고시된 악취 배출시설 신고 대상시설은 인근 주민들이 지속적으로 악취 관련 피해 민원을 제기해 온 사업장이다고 2일 밝혔다. 시는 해당 사업장을 대상으로 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