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아파트 지하 버섯재배 진행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 아파트 지하에 버섯이 자란다.  완주군에 따르면 지난 20일부터 용진 원주, 삼례 동원, 이서 하늘가 아파트 지하공간에 표고버섯 재배를 위한 배지(종균) 입식을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표고버섯 재배는 아파트 유휴공간을 활용하는 것으로 지난 2018년부터 스마트팜 LED등을 이용해 재배하고…

장수군 농기계 등화장치 무료 부착지원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은 농업인의 급속한 고령화와 영농철 농기계 사용 증가로 안전사고를 예방키 위해 농기계에 안전 등화장치 부착을 실시한다. 장수군에 따르면 21~23일까지 200농가를 대상으로 도로운행이 잦은 경운기와 트랙터 등 농기계에 안전등화장치를 무료로 부착하고 고령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고 22일…

진안군,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확대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은 난임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고려하고 아이 낳기 좋은 환경을 조성키 위해 난임부부 시술비를 확대 지원키로 했다.  진안군에 따르면 기존 난임부부 시술비는 시술 종류와 관계없이 최대 50만원까지 지원했으나 올해부터 체외수정 신선배아 최대 110만원, 체외수정 동결배아 최대 50만원, 인공수정…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 ‘온힘’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인터넷과 스마트폰에 중독된 청소년을 치유할 전문상담사를 전담배치해 개별상담과 부모교육 등 상담서비스를 확대키로 했다.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따르면 청소년의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중독)을 예방하고 해소키 위한 전담상담사를 배치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로써 지난해까지 진행해왔던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청소년을 위한 집단상담은 물론 전담상담사를 통한…

무주군, 재난기본소득 지급..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 재난기본소득 지원이 날개를 달았다.  무주군에 따르면 지난 20일과 21일 ‘무주군 재난기본소득 지원에 과난 조례안’을 비롯해 관련 예산을 담은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이 의결됐으며 이를 기반으로 5월 초까지 신속하게 지급을 완료할 방침이다고 22일 밝혔다.  군은 지난 9일 나이와 소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