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우리 쌀 활용교육 교육생 모집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은 이달 27일까지 ‘다양한 우리 쌀 활용교육’교육생을 모집한다. 장수군에 따르면 교육은 지역 특화품목인 사과와 찹쌀가루를 이용한 베이킹 레시피 등 이론 교육과 사과 스콘, 사과아몬드 찹쌀타르트, 사과 사브레 만들기 등 실습으로 진행된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이번 교육은 젊은…

시민들 살기 좋은 주거지 재생 나선다.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건축도시공간 분야의 국책연구기관과 손을 맞잡고 시민들이 편안하고 편리하게 살 수 있는 주거지 재생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전주시와 건축도시공간연구소는 시장실에서 김승수 전주시장과 박소현 건축도시공간연구소장, 조준배 지역재생총괄계획가, 김진옥 전주시의회 도시건설위원장, 김창환 전주도시혁신센터장 등 도시재생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실군, 보리수확 농작업 대행 신청..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보리재배를 권장하기 위해 보리수확 농작업 대행 신청을 받는다. 임실군에 따르면 신청은 오는 22일까지 받으며, 농가를 대상으로 보리수확 농작업단 3개조를 편성해 6월 초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고 20일 밝혔다. 군은 일반 콤바인 수확 시 곡물 손실율이 30% 이상…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시도대표회의 가져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국 기초회의를 대표하는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회장 영광군의회 강필구 의장)가 지방분권 강화를 위한 지방자치법 개정안이 무산된데 대해 강한 유감을 표명한 뒤 경기도 이천 대형물류창고 화재사고 지역과 경북 안동, 강원 고성 대형산불 피해지역 지원을 위해 성금을 내기로 했다. 협의회는 20일 창원에서…

무주군, 전국 최초 코로나19 극복수기 공모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코로나19 장기 여파로 전 국민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가운데 무주군이 전국 자치단체 중 최초로 극복수기 공모에 나섰다. 무주군에 따르면 주제는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방법과 극복사례, 이웃을 위한 격려 및 희망 메시지, 코로나19 방역 및 치료현장에서의 노력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