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수,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 나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황인홍 무주군수가 지난 21일 환경부를 방문하고 내년 국가예산 확보위한 본격 행보에 돌입했다.  이날 황 군수는 환경부를 방문하고 군 중점 사업의 국가예산 반영과 21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해당부처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고 22일 밝혔다. 환경부 관계자들을 만난 자리에서 총사업비…

장수군 농기계임대료 감면…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인력 부족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진행 중인 농기계 임대료 50% 지원이 효과를 거두고 있다. 장수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지난 4월부터 오는 7월까지 장수·산서·번암·장계·천천·계북 등 6개 읍·면 농기계임대사업장에서 농기계를 평상시 보다 50% 낮은 가격으로…

전주시, 독서문화 이끌 블로그 운영 역량 강화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국가대표 책 읽는 도시인 전주시가 독서동아리의 블로그 운영 역량을 강화해 독서문화 확산에 나서기로 했다. 전주시에 따르면 22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송천도서관에서 독서동아리 회원 30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독서 콘텐츠 확산을 위한 ‘블로그 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한다고 22일…

임실군 찾아가는 무료 수질검사..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은 수도꼭지 수질 정보 제공에 따른 수돗물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키 위해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시행한다.  임실군에 따르면 온라인 신청(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홈페이지(https://ilovewater.or.kr/)과 군 상하수도과 신청을 통해 가정 수도꼭지의 수질검사를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고 22일 밝혔다. 수질검사는 1차로…

진안군, 음압컨테이너 선별진료소 상시 운영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군수 전춘성)은 안전하고 신속한 코로나19 검사를 위해 음압 텐트형 선별진료소를 컨테이너형 선별진료소로 변경해 상시 운영한다. 진안군에 따르면 기존 음압텐트형 선별진료소는 의료진과 검사자가 직접 대면해야 해 의료진의 교차 감염을 막기 위해서 레벨D보호구를 착용하고 검사를 실시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기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