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신속집행으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군수 전춘성)이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신속집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진안군에 따르면 침체된 내수경기 활성화를 위한 정부의 신속집행 정책기조에 발맞춰 신속집행 제고 대책을 수립하고 상반기 내 신속집행 대상액 2,812억원의 65%인 1,828억원 이상을 목표로 신속히 집행하고 있다고…

전북도의회, 전라북도명장 조례 제정 토론회 개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강용구)는 26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전라북도명장 조례 제정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하고 의견 수렴에 나섰다. 이번 토론회는 전라북도명장 조례를 추진한 도의회 강용구위원장 주최로 열렸으며, 서암석 대한민국명장, 양해승 산업인력공단 차장, 신원식 도 일자리경제정책관 등이 지정토론자로 참여했다. 먼저 토론회에…

전주시의회,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안 의결 촉구 결의안 채택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의회가 오는 30일 개원하는 제21대 국회가 인구 50만 특례시 지정 등 지방분권 강화를 위한 지방자치법 개정안을 반드시 의결하라고 요구하고 나섰다. 시의회는 26일 지난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법률안이 제20대 국회에서 무산된데 대해 강한 유감을 표명한 뒤 제21대 국회에서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법률안에…

전북농협 농협중앙회 이사 추천 회의 이사 선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부안농협 김원철 조합장(6선, 69세)이 농협중앙회 이사로 추천되어 전북도내 지역농협을 대표해 활동하게 됐다. 농협중앙회 전북지역본부에 따르면 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도내 75개 지역농협 조합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농협중앙회 이사후보 추천 회의에서 부안농협 김원철 조합장이 최종 선출됐다고 26일 밝혔다. 김원철 조합장은…

무주군, 부남 금강변 관광자원 활성화사업..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 부남면 금강변 일원에 무주 지도가 새롭게 바꿔질 대규모 관광단지가 조성된다. 무주군에 따르면 총사업비 195억 원을 들여 무주군 부남면 대유리 773번지 금강변 일원에 6만 7800㎡ 규모에 금강레포츠센터를 비롯한 레저파크, 금강테마공원 등이 들어설 대단위 관광지를 조성한다고 26일 밝혔다. 앞서, 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