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도시재생 자문단 활동 시작..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 도시재생 사업이 지속가능한 방향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문가 자문단이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전라북도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반영선)에 따르면  지난 22일 15인의 전문가로 구성된 전라북도 도시재생 자문단 위촉식과 20년 1차 회의를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자문단에는 LH 도시재생지원기구, 건축도시공간연구소,…

고산농협, 행복한 농업인을 위한 농협이동상담실 개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 완주 고산농협(조합장 국영석)이 농업인들의 법률적 불편과 소비자문제 해소를 위해 관내 여성농업인을 대상으로 농협 이동상담실을 개최했다. 전북 완주 고산농협에 따르면 지난 27일 실시한  농협 이동상담은 50여명의 여성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업인의 영농 및 일상생활에서 부딪힐 수 있는 법률, 건강,…

전북은행, ‘제59기 신입행원 사령장 수여…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전북은행 본점 19층 연수원에서 6개월 수습기간을 마친 40명의 신입행원들에게 사령장을 수여했다. JB금융그룹 전북은행에 따르면 신입행원 40명은 수습기간 영업점에 실제로 배치돼 한 지점의 일원으로 창구에서 고객 응대를 수행하며 정식 행원으로 거듭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고 28일…

순창군, 새농촌육성기금 상환기한 연장..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올해 새농촌육성기금 상환을 앞둔 순창군 농가들의 어깨가 한결 가벼워질 전망이다.  순창군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해 영농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을 돕기 위해 새농촌육성기금의 상환기한을 1년 연장키로 결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상환기간 연장 혜택을 보는 농가는 기금 상환예정일이 5월 현재부터 12월말에…

정읍시, 2020년도 공유재산 실태조사 실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공유재산의 효율적 관리를 도모키 위해 ‘2020년도 공유재산 실태조사’를 실시한다. 정읍시에 따르면 건물의 활용실태와 추후 이용계획, 활용방안 등을 조사하고 토지는 면적 확인과 공부 정리를 위한 분할·측량 업무 등을 수행할 방침이다고 28일 밝혔다. 앞서 시는 올해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주관…